고양시 행신4동, 연말연시 맞이 작은 경로잔치 ‘천사들의 합창’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2-15 16:31:11
  • -
  • +
  • 인쇄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펼쳐진 아이들의 공연…따뜻한 세대 공감의 시간
▲ 고양시 행신4동, 연말연시 맞이 작은 경로잔치 ‘천사들의 합창’개최

[뉴스스텝] 고양특례시 덕양구 행신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연말연시를 맞아 지난 12일, 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에서 독거어르신과 지역아동이 함께하는 작은 경로잔치 ‘천사들의 합창’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행신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하고, 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과 가람지역아동센터, 다병원의 후원으로 마련됐다.

독거어르신의 정서적 외로움을 해소하기 위해 기획된 이번 행사에는 어르신 10명과 지역아동 약 40명이 함께 참여해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이날 가람지역아동센터와 고양시립행복어린이집 아이들이 감미로운 앙상블 연주와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이며 행사 분위기를 한층 따뜻하게 만들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연말에 아이들과 함께 웃으며 공연을 즐길 수 있어서 정말 행복했다.”며 “오랜만에 마음이 따뜻해지는 시간을 보냈다”고 전했다.

김상목 민간위원장은 “연말연시 외로운 마음을 느낄 수 있는 어르신들을 위해 오늘의 자리를 마련했다”며 “아이들의 재롱과 함께하는 시간이 행복한 추억이 됐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종찬 행신4동장은 “외로움이 깊어질 수 있는 시기에 어르신들을 위한 자리를 마련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따뜻한 마음으로 함께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시, 중기부 주관 ‘K-차세대 전기추진 선박 특구’ 후보과제 선정

[뉴스스텝] 포항시는 15일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가 주관하는 ‘글로벌혁신 규제자유특구’ 후보과제에 ‘K-차세대 전기추진 선박 글로벌 혁신특구’가 선정됐다고 밝혔다.글로벌혁신 규제자유특구는 규제 특례와 해외 실증을 연계해 지역의 자립적이고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구축하고, 국가 균형발전과 지역의 전략적 혁신 성장을 지원하는 제도다.포항시는 경상북도와 함께 전기추진 선박 실증 기반을 구축해 차세대 해양기술

포항시, 북극경제이사회와 산업·항만 중심 글로벌 북극 협력 확대 모색

[뉴스스텝] 포항시는 15일 북극경제이사회(Arcticn Economic Council, ) 매즈 크비스트 프레데릭센 사무총장이 포항시청을 방문해 이강덕 포항시장 및 관련 부서 국·과장과 함께 지속가능한 북극권 협력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이번 방문은 지난 11일 열린 ‘2025 북극협력주간’에서 경상북도와 포항시, 북극경제이사회 간 북극항로 시대를 대비한 경제 협력 및 지속가능한 북극 협력을 위한 양해

신안군, 2026년 중학생 미국 어학연수 사전 설명회 개최

[뉴스스텝] 신안군은 15일 신안군가족센터에서 ‘2026년 중학생 미국 어학연수 사전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내년 미국 어학연수에 앞서 학생과 학부모에게 연수 일정과 준비 사항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올해 어학연수에는 중학교 2학년 12명, 3학년 14명 등 총 26명의 학생이 참여하며, 특히 올해는 기존 3학년 중심 운영에서 중학교 2학년까지 참여 대상을 확대해 추진하는 첫해로, 더 많은 학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