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스포츠 모범업소 확대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3 16:45:03
  • -
  • +
  • 인쇄
음식점 30개소, 숙박·민박업소 20개 등 총 50개소 모범업소 선정
▲ 양구군청

[뉴스스텝] 양구군은 스포츠 도시로서의 위상에 맞는 우수한 위생환경과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스포츠 모범업소’를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스포츠 모범업소는 스포츠대회와 전지훈련을 위해 양구를 방문하는 팀들에게 친절과 청결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관내의 일반음식점과 숙박·민박업소이며, 지난해 30개소에서 올해는 50개소로 대폭 확대됐다.

양구군은 친절도, 고객인지도, 민원 발생 유무, 위생관리, 시설 환경 등의 내부 평가표를 기준으로 현지 조사를 마치고 음식점 30개소와 숙박·민박업소 20개소 등 총 50개소의 모범업소를 최종 선정했다.

선정된 업소들은 ‘우수한 위생환경 및 친절서비스’ 제공 서약서를 작성하고 방문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앞장서게 된다.

양구군은 선정된 업소에 스포츠 모범업소 지정증을 전달하고, 스포츠대회 및 전지훈련으로 양구를 방문하는 팀에게 홍보 책자 등을 통해 스포츠 모범업소를 적극적으로 이용할 것을 권장할 예정이다. 또한 선정된 업소는 경제체육과 정책사업 신청 시 가산점을 부여받을 수 있다.

지난해 처음 운영된 스포츠 모범업소 운영은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를 했다. 해당 업소에서 지역사랑상품권인 배꼽페이로 결제 시 이용 금액의 5%를 추가로 적립해 총 15%의 캐시백 혜택을 제공, 스포츠 방문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김영미 스포츠재단 사무국장은 “스포츠 도시 양구에 오시는 체육 관계자들이 스포츠 시설뿐만 아니라 음식, 숙박 등 모든 분야에서 만족하실 수 있게 스포츠 모범업소 지정·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양구군이 스포츠 도시로서 한층 더 성장할 수 있도록 세심하고 철저히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주광역시체육회, 종목단체 신년회 개최

[뉴스스텝] 광주광역시체육회는 1월 19일 체육회관 2층 중회의실에서 종목단체 회장,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2026 종목단체 신년회'를 개최했다. 이날 신년회는 전갑수 시체육회장, 김석주 광주배구협회장, 한용수 광주게이트볼협회장 등 74개 종목단체 회장 및 전무이사 100여명이 참석했다. 2026년도 광주광역시체육회 비전 및 추진과제 보고, 민선 2기 체육회장 공약사항 이행 결과 보고

(재)김포문화재단-(사)한국조명가협회 업무협약(MOU) 체결

[뉴스스텝] (재)김포문화재단은 지난 12일 (사)한국조명가협회와 지역 문화예술 및 무대예술 분야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김포아트홀 2층 김포문화재단 대표이사실에서 진행된 이 날 협약식에는 (재)김포문화재단 이계현 대표이사와 (사)한국조명가협회 권순엽 이사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지역 문화예술 발전 및 무대예술 활성화를 위하여 기술교

거제시가족센터, 부모-자녀 관계 개선 위한 집단상담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거제시가족센터는 오는 2일부터 진행하는'교류분석(TA)을 통한 부모–자녀 집단상담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프로그램 주요 내용은 자아상태검사, 부모-자녀 간 의사소통 패턴 이해하기, 갈등 상황에서 안정적인 대화법 등으로 청소년의 마음 성장과 가족관계 회복을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모집 대상은 예비 중학생 이상의 청소년 자녀와 양육자 5가정이며, 거제시가족센터 홈페이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