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독일 뒤셀도르프 국제의료기기 전시회 (MEDICA 2025) 참여기업 모집...유럽 시장 진출 발판 마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7 16:40:40
  • -
  • +
  • 인쇄
총 6개 부스 규모의 경남공동관 조성
▲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독일 뒤셀도르프 국제의료기기 전시회 (MEDICA 2025) 참여기업 모집...유럽 시장 진출 발판 마련

[뉴스스텝]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은 오는 6월 16일부터 23일까지 독일 뒤셀도르프 의료기기 전시회(MEDICA 2025) 참가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경상남도 주관,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이 수행하는 '경상남도 수출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며, 경남도내 의생명·의료기기 제조기업들과 함께 공동관을 구성해 참가할 예정이다.

MEDICA는 매년 전 세계 의료기기 관련 기업과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글로벌 행사로, 의료기기 산업의 최신 트렌드와 혁신 기술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어 국내외 의료전문가들이 빠짐없이 참석하는 행사로 자리매김했다.

진흥원은 2018년부터 MEDICA에 지속적으로 참여하며, 김해 의생명·의료기기 기업들의 유럽시장 진출과 수출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해 왔다.

올해에도 경남공동관을 총 6개 부스로 구성해, 도내 의료기기 및 헬스케어 관련 기업들이 효과적으로 제품을 홍보하고 바이어 상담을 진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진흥원은 2024년, 6개 기업의 유럽 시장 진출을 지원했으며, 그 결과 엔투, 메디워커 등 참가기업들이 총 75,848달러의 수출 성과를 달성했다.

이후에도 유럽 바이어와의 지속적인 소통을 이어가며 서울 KIMES 등 국내외 주요 전시회에 참가하여 후속 상담 및 협력을 확대하고 있다.

진흥원 김종욱 원장은 “세계적인 의료기기 전시회인 MEDICA 2025는 도내 기업들에게 글로벌 시장의 흐름을 직접 체감하고, 해외 유수 기업들과의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라며, “앞으로도 기업들의 해외 진출 역량을 높이고, 지속 가능한 수출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경상남도와 진흥원은 참여희망기업을 모집하여 공동관 지원을 추진할 예정이며, 6개사 내외로 선발할 예정이다.

선정된 기업에는 △부스 참가비 △장치비 등을 지원받게 된다.

도내에 본사 또는 공장을 둔 의료산업 분야 중소기업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경상남도 해외마케팅 사업지원시스템의 사업 공고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고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구 남구 대명6동 우리마을 교육나눔사업 청소년 기획단 티키타카

[뉴스스텝] 대구 남구 대명6동은 마을 청소년들이 지난 여름방학 동안 '1일 사장님' 프로그램을 통해 얻은 수익금으로 방한용 넥워머 40개와 여름용 쿨 넥워머 40개를 소방서에 기부하며, 소방의 날을 맞아 소방관들에게 감사와 응원의 마음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지역 청소년들이 지난 여름방학 ‘1일 사장님' 프로그램을 통해 얻은 수익금으로 소방관들을 위한 방한용 넥워머 40개와 여름용

부천시 송내 사랑의교회, 김장김치 500박스 기탁…지역사회에 온정 전달

[뉴스스텝] 부천시는 지난 22일 송내 사랑의교회에서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김장김치 500박스와 라면 165박스를 기탁받았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나눔은 송내 사랑의교회 박명배 목사와 교인들의 참여로 이뤄졌다.기탁된 물품은 장애인 복지시설과 무료급식소 등 관내 35개 시설에 우선 배분될 예정이다. 특히 송내 사랑의교회 청년부는 청소년 쉼터와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 4개 기관에 라면 165박스를 직접

진안군 진안읍 지사협, 4분기 회의 개최

[뉴스스텝] 진안군 진안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4일, 진안읍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2025년 4분기 정기 회의를 열고, 올해 추진한 지역복지 사업을 점검하고 내년도 민·관 협력 복지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이번 회의에서는 올 한 해 추진했던 복지 특화사업 평가와 함께 취약계층 발굴 및 민·관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하고 2026년에도 다양한 지원체계 마련을 위한 여러 신규 사업안도 검토됐다.정기회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