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강남교육지원청, 사례 기반 연수로 교육활동 현장 대응력 높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4 16:35:24
  • -
  • +
  • 인쇄
강남교육지원청, 교육활동보호 담당 교원 연수
▲ 사례 기반 연수로 교육활동 현장 대응력 높여

[뉴스스텝] 울산 강남교육지원청은 24일 남구 보람컨벤션에서 지역 교육활동보호 담당 교원을 대상으로 실무 중심 역량 강화 연수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교원의 교육 활동 침해를 보호하고, 학생과 교직원이 존중받는 안전한 교육환경을 만들고자 마련됐다.

교육 활동 보호 제도의 이해를 넓히고, 실제 현장에서 즉시 적용할 수 있는 대응 능력을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

연수에서는 교육 활동 침해 사안 처리 절차, 지역교권보호위원회 운영 지침, 사안 발생 시 대응 방안, 주요 판례와 실제 사례 등을 다뤘다. 강의와 상호 토론을 병행해 담당 교원의 실무 역량을 체계적으로 높였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원은 “사례 중심 연수로 진행돼 현장의 다양한 상황에 미리 대비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말했다.

임채덕 교육장은 “이번 연수로 교육 활동 담당 교원들의 실무 역량이 강화돼 교권이 존중받고 학생들의 학습권이 보장되는 학교 문화가 확산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천시, 2026년 이천시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공모

[뉴스스텝] 이천시는 주민이 직접 제안하고 실행하는 공동체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2026년 이천시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참여 공동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공모사업은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체감하는 마을 문제를 스스로 발굴하고 해결하는 과정을 지원하는 주민제안형 사업으로, 공동체 활동을 통해 이웃 간 신뢰를 회복하고 지역사회의 지속 가능한 변화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된다. 특히 주민주도의 자발적인 참여와

김포교육지원청, 함께 만드는 경기교육 '디지털플랫폼 가입왕' 등극

[뉴스스텝] 김포교육지원청은 '함께 만드는 경기교육 디지털플랫폼 통합 챌린지'에서 최고 가입률을 기록하며 ‘가입왕’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이번 챌린지는 경기도교육청이 2026년 1월 5일 예정된 ‘경기교육 디지털플랫폼’ 2차 시범 오픈을 앞두고, 교육가족의 관심과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추진했다. 김포교육지원청은 전 직원이 한마음으로 업무협업포털과 교육공동체포털 가입에 동참하며, 도내 교

전남시장군수협의회, 행정통합으로 국가 핵심축 도약 선언

[뉴스스텝] 전남시장군수협의회는 “전남·광주의 행정통합이 4차 산업 혁명 시대의 생존 전략이자, 지역의 미래 성장을 견인할 필수과제임을 인식하고 이를 적극 지지한다.”고 밝혔다.전남 22개 시군 시장․군수들의 협의체인 전남시장군수협의회는 청년층 유출, 고령화, 인구감소 및 지방소멸의 위기를 언급하며 이번 행정통합이 수도권 집중으로 초래된 국토 불균형을 바로잡을 결정적 계기가 될 것이며, 특히 이재명 정부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