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19일부터 22일까지 을지연습 돌입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8 16:45:53
  • -
  • +
  • 인쇄
▲ 평창군청

[뉴스스텝] 평창군은 8월 19일부터 22일까지 2024년 을지연습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을지연습은 전시 사변 또는 국가비상사태에 대비하여 국민 보호와 생활 안전대책을 마련하면서 군사작전을 효율적으로 지원하고, 궁극적으로 국가의 안전을 보장하는 데 중점을 둔 훈련이다.

이번 연습에서는 전시 현황 보고, 공무원 비상소집, 전시 종합상황실 운영, 전시 현안 과제 토의가 진행되며, 실제 훈련으로 전시 양곡 배급훈련, 다중이용시설 테러 대비 민관군경 통합훈련, 민방공 대피 훈련 등이 실시된다.

특히 전시 양곡 배급훈련, 다중이용시설 테러 대비 민관군경 합동 통합훈련은 20일 평창국민체육센터에서 실시되며, 평창군청, 평창경찰서, 평창소방서, 제8087부대 1대대 등 관내 주요 기관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시균 안전교통과장은 “실제 상황처럼 철저한 준비를 통해 전시 통합 상황 조치 능력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산시, '2026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추진

[뉴스스텝] 부산시 농업기술센터는 신기술 보급을 통한 지역 농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16개 사업 38곳을 대상으로 '2026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시범사업은 농업 신기술의 현장 적용 및 확산을 목적으로 추진되며, 스마트농업 친환경·저탄소 농업 농업 전문인력 양성 치유농업 등 다양한 분야의 기술보급 과제를 포함하고 있다. 주요 사업으로는 이상기상 대응 재배기술 노동

고성군, 중소기업·소상공인 공유재산 임대료 감면 기간 연장

[뉴스스텝]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강원 고성군이 경기 불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군 소유 공유재산의 임대료 감면 기간을 2026년 말까지 추가 연장한다고 밝혔다.이는 지난해와 동일하게 공유재산 사용료 및 대부료 등 임대료의 요율을 5%에서 1%로 낮추어 부담을 완화하는 방침이다.지원 대상은 현재 공유재산을 임대하고 있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으로, 2026년 1월부터 1

증평군자율방범대장 이·취임...지역 치안 강화 다짐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자율방범대장 이·취임식이 17일 보궁컨벤션에서 열렸다.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안전을 위해 헌신해 온 자율방범대의 활동을 격려하고, 이임 대장과 우수 대원의 공로를 기리는 한편, 대장 이·취임을 계기로 조직의 재정비와 도약을 다짐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에는 이재영 군수를 비롯해 조윤성 군의장, 군의원, 도의원 등 지역 주요 인사와 자율방범대원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이·취임식에서는 제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