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의회 박성미 의원 “여수형 민박 워케이션 발굴 간담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12 16:40:38
  • -
  • +
  • 인쇄
농어촌 거점 기반, 체험·숙박 연계 방안 모색
▲ 여수시의회 박성미 의원 “여수형 민박 워케이션 발굴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여수시의회 박성미 의원(돌산·남면·삼산면)은 8월 11일 돌산 갓고울센터에서 ‘여수형 민박 워케이션 발굴’을 주제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한국농어촌민박협회 여수시지회, 여수시, 지역 이장과 민박 운영자 등 14여 명이 참석해 지역 특색을 살린 농어촌 민박 워케이션 모델을 논의했다.

박성미 의원은 “제주·강진 등 타지역 사례를 참고하되, 여수 실정에 맞는 농어촌 민박 워케이션 운영체계를 마련해야 한다”며 “민박집에서 바로 체험 프로그램을 소개·연결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백종길 부회장(한국농어촌민박협회 여수지회)은 강진 푸소 체험 사례를 언급하며 “여수 실정에 맞게 변형 적용이 필요하다”며 “순천 업사이클 센터처럼 해양쓰레기 재활용 콘텐츠 개발, 시티형·낭만형 워케이션 구분, 지역순환형 마이스 도입과 소규모 가족행사 유치 전략”을 제안했으며, 정민경 사무국장은 “전국 교육청 홍보를 통한 학교 단체 유치와 거점별 프로그램 운영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차을환 감사(농어촌민박협회 중앙회)는 “해외 관광지 사례를 참고하여 농어촌 민박 워케이션 프로그램과 연계할 수 있는 대형 콘텐츠를 개발해야 한다”고 제언했다.

여수시 관계자는 “민박 연계형 워케이션은 운영 여건상 체험+민박 모델이 현실적”이며 “유니크 베뉴 지정을 통한 홍보와 업무 공간 인프라 마련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간담회 이후 참석자들은 돌산 봉림 한옥마을을 방문해 민박 운영 현장을 직접 살펴보고 체험 프로그램과 숙박 연계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어 ‘농업회사법인 고마리’를 방문해 양소영 대표로부터 농어촌 민박 워케이션과 연계 가능한 치유농업 체험 프로그램 계획을 청취했다.

박성미 의원은 “이번 논의를 토대로 여수만의 특색 있는 농어촌 워케이션 모델을 만들어, 지속 가능한 관광 생태계를 조성하겠다”며 “대형 행사와 연계해 농어촌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4월 열린 농어촌 워케이션 모델 구축 정책 간담회와 6월 강진 ‘푸소(FU-SO)’ 선진지 견학 후속 활동으로 농어촌 민박·체험 연계형 워케이션 모델을 구체화하고 향후 여수세계섬박람회 등 대형 행사와의 연계를 통해 실현 가능성을 높일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천군, 신임이장 역량강화 교육 실시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23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올해 위촉된 신임이장 23명을 대상으로 신임이장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올해로 12년 차 이장인 이병종 이장단 연합회장의 강연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지방자치시대 이장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지역사회 대표인 이장의 역할, 이장이 가져야 할 올바른 자세, 스마트이장넷 사용방법 등의 내용을 설명했으며 이병종 회장이 그동안 실제로 겪은 사례들을 공유

익명의 기부자, 평택시 세교동에 라면 100상자 전달

[뉴스스텝] 평택시 세교동 행정복지센터에 성탄절을 앞두고 익명의 기부자가 라면 100상자를 놓고 사라져 연말 지역사회에 따뜻한 정을 전했다. 23일 오전, 세교동 행정복지센터 입구에는 이름을 밝히지 않은 기부자가 남기고 간 메모와 라면 100상자가 놓여 있었다. 기부자가 남긴 메모에는 “아주 작지만 힘들고 어려운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따뜻하고 즐거운 성탄절 보내세요~”라는 메시지로 주

칠곡군, 이주노동자 등 취약계층 사업장 및 주거시설 합동점검 및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칠곡군은 19일 관내 이주노동자 사업장 및 숙소를 대상으로 고용노동부 대구서부지청,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전기안전공사와 합동점검 및 캠페인을 실시했다.해당 점검은 올해 전국적으로 고용허가제(E-9 비자)로 들어온 외국인 근로자가 산업재해로 사망하는 사고가 연이어 발생함에 따라 이를 방지하고자 중앙-지방 합동점검팀을 구성, 지역 내 민간 부분 중대재해 예방 및 취약계층 보호를 목적으로 추진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