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팀장급 이상 공무원 대상 갑질 금지 등 청렴 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2 16:35:33
  • -
  • +
  • 인쇄
2024년 청렴 리더십 역량강화 교육 실시
▲ 통영시, 팀장급 이상 공무원 대상 갑질 금지 등 청렴 교육 실시

[뉴스스텝] 통영시는 지난 2일 시청 강당에서 ‘2024년 청렴 리더십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청렴전문강사를 초빙해 “공직자의 청렴 네비게이션”이라는 주제로 공무원으로서의 바람직한 가치기준과 준수해야 하는 행위기준을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공무원 행동강령 및 이해충돌방지법, 청탁금지법 주요 조문의 자세한 해석과 다양한 사례와 함께 문제를 풀어보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목적으로 갑질 및 직장 내 괴롭힘 근절을 주요 교육내용으로 구성했고, 팀장급 이상 공무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 날 교육에 시장, 부시장, 국소장을 포함해 각 부서장이 대거 참석해 교육에 대한 열의를 보였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천영기 시장은 “직장 내 갑질, 괴롭힘으로 행정력이 낭비되는 비효율적인 공직은 시민의 신뢰를 얻을 수 없다”며 “상호 존중하는 문화를 정착시켜 공직 내부에서 항상 밝은 분위기가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이런 분위기가 시민에 대한 친절로 이어져 최고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통영시를 만들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통영시는 익명으로 내부 직원들의 고충, 불편 사항, 기타 의견을 접수하는 ‘통영대숲’운영으로 공직문화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청렴정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청렴정책회의 실시, 국소별 청렴실천 추진단 구성, 도전! 청렴 골든벨 퀴즈대회, 부서별 부패취약분야 분석 및 개선방안 도출 등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한 다양한 시책과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동행축제 in 강릉' 소상공인 특별판매전 개최

[뉴스스텝] 강릉시는 가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강원영동지역 중소기업·소상공인·전통시장의 판로를 지원하고 지역 내수 활성화를 위해 오는 9월 19일부터 20일 2일간 13시에서 20시까지 강릉월화거리(문선빌딩 주차장 인근)에서'2025 동행축제 in 강릉' 특별판매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전국단위 소비촉진 행사 ‘동행축제’의 일환으로, 강릉시와 중기청 강원영동

정신출 여수시의회 의원, 국정과제 대응전략 TF팀 조속히 구성해야

[뉴스스텝] 정신출 여수시의회 의원(더불어민주당, 국동·대교·월호)은 9월 16일 열린 제250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에서 “여수시가 새 정부 국정운영 5개년 계획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국정과제 대응전략 TF팀’을 조속히 구성해야 한다”고 촉구했다.정 의원은 “최근 대통령 직속 국정기획위원회가 민생회복, 기후·에너지, 안전·재난, 돌봄, 지역균형, 산업전환, 청년지원 등 123개 국정과

포천시,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지역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 본격화

[뉴스스텝] 포천시는 17일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이날 개소식에는 백영현 포천시장과 임종훈 포천시의회 의장, 도·시의원, 소흘읍 기관·단체장이 참석해 센터 개소를 축하하고, 내부 시설을 둘러보며 향후 운영 계획을 공유했다.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난해 보건복지부에서 전환 승인을 받아 기존 소흘보건지소를 지상 2층·연면적 252㎡ 규모로 새 단장했다.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로 시민들은 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