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소방서, 반려동물에 의한 전기화재 유의하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29 16:35:41
  • -
  • +
  • 인쇄
▲ 경산소방서, 반려동물에 의한 전기화재 유의하세요!

[뉴스스텝] 경산소방서는 반려동물에 의한 전기화재의 위험성을 경고하며, 특히 1인 가구에서의 화재 예방을 강조하고 있다. 최근 경산소방서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가 증가함에 따라 전기레인지(인덕션) 화재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화재는 주로 거주자가 없는 시간대에 발생하며, 반려동물이 싱크대 위에 올라가 전기레인지의 스위치를 밟는 경우가 많다.

전기레인지 화재의 주요 원인은 전기레인지 센서가 사람의 손가락뿐만 아니라 반려동물의 발바닥에도 반응하기 때문이다. 특히 반려묘는 높은 곳으로 올라가는 것을 좋아해 싱크대 주변을 돌아다니며 센서를 작동시킬 수 있다. 이때 주변에 가연물이 있다면 화재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진다.

소방서 관계자는 “반려동물에 의한 화재 예방을 위해서는 사용한 전기레인지 위에 조리 중인 용기나 탈 수 있는 가연물을 올려두지 말고, 전기레인지 콘센트를 뽑아 두는 것이 안전하다”고 조언했다. 이러한 예방 조치는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가구에서 화재를 예방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경산소방서는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가구가 늘어나는 만큼, 화재 예방 교육과 캠페인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반려동물의 행동 특성을 이해하고 이에 맞는 안전 대책을 마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박기형 경산소방서장은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생활에서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반려동물의 안전과 함께 우리의 안전도 지켜야 한다"는 메시지를 전하며, 경산소방서는 지속적인 화재 예방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공주시, 제71회 백제문화제 성료…‘세계 속 백제’ 향한 도약

[뉴스스텝] 1500년 전 찬란한 백제의 숨결이 깃든 ‘제71회 백제문화제’가 10일간의 대장정을 마치고 12일 공주 금강신관공원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공주시에 따르면, 올해 축제는 ‘세계유산 백제, 동탁은잔에 담다’를 주제로 10월 3일부터 12일까지 공산성, 무령왕릉과 왕릉원, 금강신관공원 일원에서 다채롭게 펼쳐지며, 70만여명의 관람객이 다녀가 대성공을 거뒀다고 밝혔다.1,071대의 드론이 백제

충남도, “백제문화제, 글로벌 축제 만든다”

[뉴스스텝] 김태흠 충남도지사가 백제문화제를 글로벌 역사문화축제로, 부여는 세계적인 역사문화관광도시로 만들어 나아가겠다는 뜻을 밝혔다.김 지사는 12일 부여 백제문화단지 주무대에서 열린 제71회 백제문화제 폐막식에 참석, 성공적인 행사 마무리를 축하했다.김 지사와 관람객 등 3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폐막식은 폐막 선언, 김 지사 축사, 주제공연, 폐막 퍼포먼스, 축하공연, 드론쇼 등의 순으

청주시, 베트남 하노이서 K뷰티 마케팅 행사 개최

[뉴스스텝] 청주시는 12일(현지시간) 사단법인 청주시화장품기업협회와 함께 베트남 하노이 그랜드플라자 호텔에서 K뷰티의 우수성을 알리는 마케팅 행사를 개최했다.행사에는 △뷰티콜라겐 △기린화장품 △마크로케어 △뷰니크코스메틱 △포메데시 △골드레벤 △사임당화장품 △이룸의 터 △아로마아로넷 △지엘캄퍼니 △화니핀코리아 △에비수헤어 △(주)에이치피앤씨 등 지역 헤어 제품과 기초화장품 생산 전문기업 13개사가 참여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