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2024년 하반기 법제 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4 16:45:28
  • -
  • +
  • 인쇄
법령해석 방법론 · 법률 상식 등 이론 ‧ 사례 중심 교육
▲ 14일 전라남도교육청교육연수원에서 2024년 하반기 법제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뉴스스텝] 전라남도교육청은 14일 전라남도교육청교육연수원에서 본청․직속기관․교육지원청·각급학교 소속 공무원 16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하반기 법제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복잡하고 다양한 업무가 증가하는 일선 현장의 어려운 현실을 감안해 공무원이 적극적으로 법령을 해석하고 집행할 수 있는 전문성과 실무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의는 법제처 소속 강사들이 6시간에 걸쳐 공무원으로서 기본이 되는 법령해석 방법론 및 생활 속 법률 상식을 이론과 사례 중심으로 했다.

박진수 행정과장은 “법제교육은 공무원이 업무를 수행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법률적 문제를 예방하고 해결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교육”이라며, “앞으로도 실제 업무에서 활용 가능한 맞춤형 법제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화려한 날들' 정일우, 정인선과 으르렁 케미 폭발! 설렘과 긴장 사이 로맨스 향방은?

[뉴스스텝] ‘화려한 날들’이 빠른 스토리 전개로 주말 안방을 매료시키고 있다.매주 토, 일요일 저녁 8시 방송되는 KBS 2TV 주말드라마 ‘화려한 날들’(연출 김형석 / 극본 소현경 / 제작 스튜디오 커밍순, 스튜디오 봄, 몬스터유니온)은 매회 배우들의 명연기와 예측 불가능한 스토리로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특히 김다정(김희정 분)이 친구들 모임에서 아들 지혁의 파혼 소식을 묻는 친구에게 속 시

‘최강야구’ 김태균, “이번만큼은 팬들에게 꼭 ‘우승’을 안겨드리고 싶다”

[뉴스스텝] JTBC ‘최강야구’ 김태균이 ‘우승’을 향한 열망을 드러냈다.오는 9월 22일 월요일 밤 10시 30분 첫 방송되는 JTBC 대표 야구 예능 프로그램 ‘최강야구’(기획 황교진 연출 성치경, 안성한, 정윤아)는 은퇴한 프로 출신 야구 선수들이 함께 팀을 이뤄 다시 야구에 도전하는 리얼 스포츠 예능 프로그램으로, 김태균, 윤석민, 나지완, 이대형, 권혁 등 역대 KBO 레전드 선수들이 뭉쳐 기대

'착한 여자 부세미' 진영, 전동민 캐릭터로 데뷔 후 첫 아버지 캐릭터 도전! “부성애라는 감정을 표현할 때 고민 많아”

[뉴스스텝] 진영이 '착한 여자 부세미'와 운명적인 첫 만남을 고백해 호기심을 높이고 있다.오는 9월 29일(월) 첫 공개될 지니 TV 오리지널 ‘착한 여자 부세미’(연출 박유영/ 극본 현규리/ 기획 KT스튜디오지니/ 제작 크로스픽쳐스, 트리스튜디오)는 인생 리셋까지 카운트다운 3개월, 한 방을 꿈꾸며 시한부 재벌 회장과 계약 결혼을 감행한 흙수저 여자 경호원이 막대한 유산을 노리는 이들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