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 2024년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8 16:35:14
  • -
  • +
  • 인쇄
84개업체 총 107종 답례품 제공
▲ 강원특별자치도, 2024년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선정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는 12월 열린 답례품선정위원회에서 2024년 고향사랑기부제 공급업체 84개 및 답례품 107개 품목을 최종 선정했다.

도는 지난 11월 답례품 모집공고 및 접수를 진행했고, 기부자들의 답례품 선택의 폭 확대 및 지역업체 판로 강화 등 심의위원들의 다각적인 검토를 통해 선정했다.

최종 선정된 84개 업체는 농산물 46개, 수산물 10개, 축산물 12개, 임산물 8개, 체험권 5개, 기타 5개 분야로, 농산물 분야로는 지역쌀인 토토미, 수라쌀, 오대쌀, 토고미 등 지역쌀과 옥수수초콜릿, 고추부각, 잣떡, 단호박한과 등 농산물을 활용한 가공품이 선정됐으며, 수산·축산·임산물 분야는 닭갈비, 한우·한돈, 치즈·잼, 꿀·홍삼·도라지제품, 오징어순대, 젓갈세트 등 지역 특산품으로 구성된 다양한 제품이 선정됐다.

체험권은 춘천숲체원 숙박권, 속초 서핑강습권, 홍천 알파카월드입장권, 인제 슬링샷&번지점프, 정선 가리왕산케이블카이용권이 포함됐으며, 기타 답례품으로 강원상품권, 옻칠수저세트가 선정됐다.
도는 2024년 답례품 공급업체 선정이 완료됨에 따라 공급업체와 협약을 체결하고, 1월 1일부터 고향사랑e음 시스템을 통해 기부자들에게 답례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세정과 고향사랑기부팀은 “기부자분들과 지역 업체에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심사숙고하여 답례품을 선정했으며, 기부자분들께서 보내주신 기부금은 우리 지역발전에 소중하게 쓰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주시의회 신현국의원 “다회용기 활성화로 탄소중립 축제 구현해야”

[뉴스스텝] 진주시의회 신현국 의원은 27일 열린 제269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에서 축제의 도시 진주가 실효성 있는 다회용기 사용 활성화로 탄소중립을 선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이날 신 의원은 “코로나19 이후 배달문화 확산으로 일회용 쓰레기가 급증해 환경오염이 심화되고 있다”며 “이제 생활 속에서 실천 가능한 다회용기 정책으로 전환할 때”라고 말했다.신 의원은 이를 위해 친환경 재질 용기

광양시, 2023~2025년 장내기생충 감염 실태 분석 결과 발표

[뉴스스텝] 광양시는 기생충 퇴치사업의 일환으로 섬진강 주변 유행지역(다압·진월·진상면)을 장내기생충 감염 집중관리지역으로 지정하고, 2023년부터 2025년까지 3개년에 걸쳐 감염 실태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조사는 섬진강 유역 주민의 감염 현황을 정확히 파악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예방대책을 수립하기 위한 것으로, 3년간 총 3,079명이 참여해 간흡충·장흡충·회충·편충 등 11종의 기생충 감염 여

청주공예비엔날레, 성파스님과 ‘우리 하나되어’ 11월 1일 개최

[뉴스스텝] 누적 관람객 35만 명을 돌파하며 마지막까지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2025 청주공예비엔날레가 폐막에 앞서 또 한 번의 특별한 시간을 준비했다.청주공예비엔날레조직위원회(위원장 이범석 청주시장, 이하 조직위)는 오는 11월 1일 오후 2시 문화제조창 동부창고 6동에서 진행하는 ‘성파 선예전’ 연계 프로그램 ‘우리 하나되어’의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문재인 전 대통령 내외가 방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