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무무X차차-우발라디오’ 사연, 듀엣, 레전드 커버 무대까지! ‘종합선물세트' 겨울 감성 만끽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6-01-14 16:25:23
  • -
  • +
  • 인쇄
세계적 보컬리스트 소향 깜짝 등장! 최은빈과 즉석 듀엣 무대 ’압도적’
▲ SBS ‘무무X차차-우발라디오’

[뉴스스텝] ‘우발라디오’에서만 볼 수 있는 특별한 무대들이 시청자들의 감성을 뒤흔들었다.

지난 13일(화) 방송된 SBS ‘무무X차차-우발라디오’(이하 ‘우발라디오’, 연출 안정현) 2회는 사연과 음악, 특별한 듀엣 무대와 예측 불가한 만남이 어우러지며 종합선물세트 같은 매력으로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날 방송에서는 지난주 차차팀에 완패를 당한 무무팀 주장 전현무가 설욕을 다짐하며 첫 번째 코너의 막을 올렸다. 전현무는 “중학교 때 내 얘기인 줄 알았다”라고 깊이 공감하며 누나를 짝사랑하는 중학생의 사연을 선택했다. 이에 이예지는 자신의 실제 경험을 떠올리며 뱅크의 ‘가질 수 없는 너’를 짝사랑의 감성으로 애절하게 표현해 탑백귀의 마음을 단숨에 사로잡았다.

이에 맞서는 차차팀 주장 차태현은 ‘프로야구 선수’의 꿈을 향해 달려가는 야구부 학생의 사연을 선택했고, 사연자의 최애 가수 송지우가 보아의 ‘아틀란티스 소녀’를 선곡해 무대를 꾸몄다. 송지우는 사연자에게 힘을 불어넣듯 밝고 경쾌한 에너지로 색다른 모습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팽팽한 대결 끝에 첫 승은 무무팀에게 돌아가며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새 코너 ‘아버지 발라드 대전'이 공개됐다. ‘우리들의 발라드’ 경연 당시 참가자 못지않게 화제를 모았던 아버지들이 ‘우발라디오’를 통해 자녀와 함께 특별한 듀엣 무대를 완성했다. 무무팀에서는 민수현과 아버지가 이문세의 ’옛사랑'을 선곡해 담담하면서도 깊은 울림을 전했다. 민수현의 아버지는 “딸과 한 무대에 서는 걸 상상만 했는데 현실이 됐다”라며 벅찬 소감을 전해 감동을 더했다.

차차팀에서는 임지성이 김동률의 ‘감사’를 선곡해 아버지에게 전하지 못했던 마음을 노래로 대신했다. 아버지와 마주보며 노래를 부르던 임지성이 끝내 눈물을 터뜨리자, 탑백귀는 물론 TOP12도 눈물을 흘리며 현장은 단숨에 눈물바다가 됐다. 아들만 바라보고 노래를 부른 아버지의 모습에 DJ들 역시 연신 감동을 표현하며 여운을 전했다. 접전 끝에 결과는 단 1표 차이로 차차팀이 승리를 차지했다.

한편, ‘발라덕 초대석’ 코너에는 세계적인 보컬리스트 소향이 깜짝 등장했다. 평소 소향을 롤모델로 꼽던 최은빈은 예상치 못한 만남에 벅찬 마음을 감추지 못하고 끝내 눈물을 보였다. 이어지는 무대에서 최은빈은 조용필의 ‘바람의 노래’를 선곡했고, 소향이 합류하며 듀엣 무대가 성사됐다. 리허설 없이 즉석 제안으로 진행된 무대였음에도 두 사람은 놀라운 호흡과 가창력으로 현장을 압도했다. 아름다운 노랫말과 두 사람의 하모니는 모두에게 위로를 선사하며 큰 울림을 안겼다.

마지막 코너인 ‘노래 뺏어 부르기’에서는 시청자 요청이 폭주했던 ‘선배 가수 곡 뺏어 부르기’가 펼쳐졌다. 무무팀 대표 이지훈은 김광석의 ‘거리에서,' ’혼자 남은 밤', ‘사랑했지만'을 선곡해 ‘MZ 김광석’다운 깊이 있는 무대를 완성했다. 김광석을 떠올리게 하는 감성과 이지훈만의 색깔이 어우러진 무대에 전현무는 “김광석 선배님이 살아계셨다면 분명 좋아하셨을 무대”라며 극찬을 보냈다.

차차팀 대표 홍승민은 성시경의 ‘너의 모든 순간', ’넌 감동이었어', ‘희재’를 연이어 선보이며감미로운 목소리로 감탄을 자아냈다. 치열한 접전 끝에 최종 승리는 무무팀에게 돌아갔고, 차차팀 주장 차태현은 탑백귀와 출연진에게 커피와 디저트를 선물하며 훈훈하게 2회를 마무리했다.

방송 이후 시청자 반응 역시 뜨거웠다. 주요 온라인 플랫폼에는 “콘서트장을 만들어버렸다”, “최은빈·소향 듀엣은 역대급 무대”, “아버지의 사랑이 고스란히 느껴진 무대였다” 등 다양한 호평을 쏟아내며 2회 방송의 여운을 전했다. 시청자의 사연과 색다른 무대 그리고 가족과 롤모델을 아우른 특별한 듀엣 무대들은 ‘우발라디오’만의 매력을 드러내며 다음 회차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2회 만에 더 특별한 조합과 완성도 높은 무대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SBS ‘무무X차차-우발라디오’는 매주 화요일 밤 10시 40분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교훈 강서구청장, “구민의 삶의 질 높이는 착한 행정 펼칠 것”

[뉴스스텝]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이 14일 “지역의 수많은 현안들을 하나하나 해결하면서 구민의 삶에 착! 다가가는 구정을 펼치겠다”고 강조했다.진 구청장은 이날 오후 코엑스 마곡에서 열린 ‘2026년 신년인사회’에서 올해는 도전과 혁신으로 구민과 함께 성장하는 도약의 해가 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진 구청장은 균형발전 도시에 도착 안전‧안심 생활에 안착 미래경제 도시에 선착 복지‧건강 구민 곁에 밀착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베트남 다낭시청 방문해 우호협약 체결

[뉴스스텝]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14일(현지 시각) 베트남 다낭시청을 방문해 호 끼 민 다낭시 상임 부인민위원장과 만나 용인특례시와 다낭시 간 우호협약을 체결했다. 팜 득 안 다낭시 인민위원장은 협약 후 용인특례시 대표단에게 환오찬을 베풀었다 이번 협약은 지난해 7월 베트남 행정구역 개편으로 용인특례시와 2013년 우호협력을 맺었던 꽝남성이 다낭시와 통합돼 중앙직할시로 재편됨에 따라, 기존 교류 관계를

고용노동부-배달플랫폼, '겨울철 대비 배달종사자 안전관리 점검' 간담회

[뉴스스텝] 류현철 고용노동부 산업안전보건본부장은 1월 14일 16시, 서울고용노동청에서 우아한청년들, 바로고, 부릉 등 6개 주요 배달플랫폼업체들과 겨울철 대비 배달종사자 안전관리 방안을 점검하는 자리를 가졌다.이번 간담회는 최근 한파 등 기상상황 악화로 겨울철 배달종사자의 교통사고 위험이 높아지고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배달종사자의 안전과 건강을 보호하기 위한 방안을 직접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간담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