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 교육복지이음단, 경험을 나누고 마음을 잇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4 16:40:55
  • -
  • +
  • 인쇄
교육지원청, 2025년 역량강화 연수 열고 상담기법 등 공유
▲ 교육지원청, 2025년 역량강화 연수 열고 상담기법 등 공유

[뉴스스텝] 울산 강북교육지원청은 지난 22일 청사 대회의실에서 교육복지이음단을 대상으로 ‘2025년 교육복지이음단 역량강화 연수’를 열었다.

이번 연수는 ‘잇는 마음, 나누는 경험’을 주제로, 교육복지이음단원 간의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며 현장 중심의 실무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강북지역 교육복지이음단원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연수는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됐다.

1부에서는 박남주 강사가 ‘똑똑똑 톡톡톡, 눈빛에서 마음으로!’를 주제로 ‘상담·코칭·멘토링·컨설팅’의 개념 차이를 설명하고 투사기법과 해결중심 대화법 등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상담 기법을 소개했다.

2부에서는 권혜교 강사가 ‘우리가 만드는 이음 활동 지침 – 이럴 때 이렇게!!’라는 주제로 각 현장의 사례 기반 토론으로 현장 지침을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분임별 활동으로 향후 활동 방향을 논의했다.

이날 연수에서는 지역 기반 교육복지 실천 사례로 주목받고 있는‘아이티움(ITium)’의 활동 내용도 함께 소개됐다.

아이티움은 강북 교육복지이음단원들이 주축이 돼 그림책과 전통놀이, 전통음식 만들기 등 세대가 어우러지는 공동체 활동을 실천하고 있는 단체이다.

2025년 울산 북구 소통하는 마을 만들기 공모사업의 하나로 운영되고 있다.

강북 학생맞춤지원팀 관계자는 “이번 연수가 단원 개개인의 전문성을 높이는 계기가 될 뿐만 아니라, 나아가 지역사회와 학교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첫걸음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창군, 변압기 제조기업 (주)테크윈과 투자협약 체결

[뉴스스텝] 거창군은 지난 30일 전력용 변압기 전문 제조기업인 ㈜테크윈(대표 김성욱)과 총 38.8억 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전남 나주시 혁신산업단지에 본사를 둔 ㈜테크윈은 거창승강기농공단지 내에 38.8억원을 투자해 제2공장을 신축하고, 12명의 신규 인력을 고용해 올해 8월 공장 가동을 목표로 하고 있다.2022년 설립된 ㈜테크윈은 배전용 변압기의 설계·제조·검사·납품 전 과정을 자체적으로 수

군위군보건소, 소아청소년과 및 안과 전문의 진료로 주민 건강 지킴이 역할 톡톡

[뉴스스텝] 군위군은 소아청소년과 및 안과 진료를 통해 주민들의 의료 접근성을 높이고, 맞춤형 전문 진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소아청소년과 진료는 2023년 5월부터 운영을 시작했으며, 안과 전문의 진료는 지난해 9월 도입되어 질 높은 의료서비스 체계를 구축하며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소아청소년과 진료는 0~17세 소아청소년을 대상으로 매주 2회(화·금요일)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료하며 소

2026년 '충청북도 건축안전자문단' 위촉...“도민 안전, 전문가와 함께 지킨다”

[뉴스스텝] 충북도는 30일 충북도의회 신청사에서 2026년 '충청북도 건축안전자문단' 위촉식 및 유공자 표창 수여식을 개최했다. 올해로 운영 8년 차를 맞은 자문단은 지난 2017년 포항 지진을 계기로 도민 안전 확보를 위해 2018년 발족한 '지진안전지원반'을 모태로 한다. 이후 2022년 건축공사장 및 건축물의 안전점검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분야를 확대 개편하여 운영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