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장애인복지관, 외부지원사업 유치로 지역장애인복지증진 선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29 16:35:17
  • -
  • +
  • 인쇄
▲ 단양군청

[뉴스스텝] 단양장애인복지관이 2024년 한 해 동안 외부지원사업 27건을 성공적으로 유치하며, 총 78,543,969원의 지원금을 확보했다. 이는 지역 장애인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단양군의 포용적 복지 환경을 구축하기 위한 노력의 결실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성과는 단양장애인복지관이 장애인 복지 증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온 결과로, 다양한 외부기관 및 단체와의 협력 관계를 통해 이룬 결실이다. 복지관은 이를 바탕으로 장애인들의 자립과 사회참여를 촉진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살아가는 포용적 지역사회를 구축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이번에 유치된 외부지원사업은 장애인의 자립능력을 강화하고, 심리적·정서적 지원을 제공하는 프로그램, 장애인 가족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물품지원사업 등 다양한 분야로 구성되어 있다. 그 중 하나로 진행된 ‘2024 복지시설 이용자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기획사업-만학도의 문학여행(너시나시)’ 은 장애인들이 문학과 예술을 통해 자신을 표현하고 사회와 소통할 기회를 제공한 프로그램이다.

이 사업은 참여한 이용자와 지역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으며, 장애인들의 창의적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단양장애인복지관 김경섭 관장은 "이번 성과는 단양군민들의 따뜻한 관심과 지역사회의 적극적인 협력 덕분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장애인들이 자립적이고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복지관은 이번 성과를 기반으로 지역 내 다양한 단체 및 기관과 협력관계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지속가능한 복지사업 추진을 통해 단양군을 장애인 복지의 모범 지역으로 발전시키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단양장애인복지관은 장애인복지증진뿐 아니라 지역사회의 통합적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외부지원사업 유치는 장애인들에게 실질적인 변화를 제공하고, 단양군민 모두가 함께 나아가는 포용적 사회를 만드는 데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도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사업을 지속적으로 전개하며, 지역사회의 복지 허브로서의 역할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공주시, 제71회 백제문화제 성료…‘세계 속 백제’ 향한 도약

[뉴스스텝] 1500년 전 찬란한 백제의 숨결이 깃든 ‘제71회 백제문화제’가 10일간의 대장정을 마치고 12일 공주 금강신관공원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공주시에 따르면, 올해 축제는 ‘세계유산 백제, 동탁은잔에 담다’를 주제로 10월 3일부터 12일까지 공산성, 무령왕릉과 왕릉원, 금강신관공원 일원에서 다채롭게 펼쳐지며, 70만여명의 관람객이 다녀가 대성공을 거뒀다고 밝혔다.1,071대의 드론이 백제

충남도, “백제문화제, 글로벌 축제 만든다”

[뉴스스텝] 김태흠 충남도지사가 백제문화제를 글로벌 역사문화축제로, 부여는 세계적인 역사문화관광도시로 만들어 나아가겠다는 뜻을 밝혔다.김 지사는 12일 부여 백제문화단지 주무대에서 열린 제71회 백제문화제 폐막식에 참석, 성공적인 행사 마무리를 축하했다.김 지사와 관람객 등 3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폐막식은 폐막 선언, 김 지사 축사, 주제공연, 폐막 퍼포먼스, 축하공연, 드론쇼 등의 순으

청주시, 베트남 하노이서 K뷰티 마케팅 행사 개최

[뉴스스텝] 청주시는 12일(현지시간) 사단법인 청주시화장품기업협회와 함께 베트남 하노이 그랜드플라자 호텔에서 K뷰티의 우수성을 알리는 마케팅 행사를 개최했다.행사에는 △뷰티콜라겐 △기린화장품 △마크로케어 △뷰니크코스메틱 △포메데시 △골드레벤 △사임당화장품 △이룸의 터 △아로마아로넷 △지엘캄퍼니 △화니핀코리아 △에비수헤어 △(주)에이치피앤씨 등 지역 헤어 제품과 기초화장품 생산 전문기업 13개사가 참여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