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특수교육원, 특수교육대상학생을 위한 과학문화 서비스 지원 협력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3 16:35:24
  • -
  • +
  • 인쇄
대전특수교육원, 국립중앙과학관과 업무협약 체결
▲ 특수교육대상학생을 위한 과학문화 서비스 지원 협력

[뉴스스텝] 대전특수교육원은 2월 12일 오후 2시, 국립중앙과학관 행정동 세미나실에서 국립중앙과학관과 '특수교육대상학생 맞춤형 과학문화 서비스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특수교육대상학생을 위한 과학문화 행사 운영과 안전하고 효과적인 과학관 이용을 위한 전문가 자문 등을 통해 장애학생이 보다 쉽게 과학문화를 접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협력 내용은 특수교육대상학생을 위한 맞춤형 과학문화 행사 운영, 장애학생의 안전하고 효과적인 과학관 이용을 위한 전문가 자문, 기타 장애학생을 위한 효과적인 과학문화 서비스 제공 등에 대한 협력이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국립중앙과학관은 장애학생을 위한 과학문화 행사 운영을 확대하고, 대전특수교육원과 협력하여 장애학생의 과학문화 체험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국립중앙과학관과 대전특수교육원이 오랜 기간 공동 주관해 온 '웃음 가득 행복 가득 음악회'가 올해로 제10회를 맞이하게 됐다. 이 음악회는 장애학생들에게 문화공연 관람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문화 복지서비스를 구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4월 중순에 국립중앙과학관 사이언스홀에서 개최되며, 타악 퍼포먼스, 성악 공연, 오케스트라 연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대전특수교육원 권순오 원장은 "이번 협약은 장애학생이 과학문화를 보다 쉽게 경험하고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문화예술 경험을 확대하여 정서적 성장도 함께 지원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국방과학연구소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충청남도 타운홀미팅 일정을 마친 후 대전에 소재한 국방과학연구소(ADD)를 방문했다.ADD에 도착한 이 대통령은 연구소 현황을 보고받은 후, 국방과학기술 발전에 헌신하고 있는 연구원들을 격려했다.이 대통령은 "국방비 증액으로 첨단 과학기술, 미래자산, 방위 산업 강화가 이루어질 것이고 이러한 정세 속에 국방과학연구소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하면서

이재명 대통령 "지방 투자와 균형 발전이 한국이 생존할 유일한 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5일 "이제는 지방, 지역에 대한 투자, 균형 발전이 한국이 생존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이라는 생각이 든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충남 천안시 한국기술교육대학교에서 열린 '첨단산업의 성장, 충남의 미래를 설계하다' 타운홀미팅 간담회에서 "한국이 지속해서 성장 발전하는 것뿐만 아니라 현 상태를 유지하는 것도 지금처럼 수도권

고령군 청년 문화프로그램 원데이 클래스 성료

[뉴스스텝] 고령군은 지난 11월 19일부터 12월 4일까지 관내 청년층을 대상으로 3회에 걸쳐 운영한 문화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첫 번째 프로그램인 커피명가 핸드드립 클래스에서는 이론 강의를 통해 핸드드립 커피의 기본 원리를 배우고, 실습으로써 커피 추출 능력을 향상할 수 있었다. 두 번째 바나나푸딩 만들기 프로그램은 뉴욕의 대표 디저트를 레시피에 따라 만들면서 단계별 조리법을 익히고 디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