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어게인4-무명가수전' 본선 진출 81인 최초 공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01 16:45:42
  • -
  • +
  • 인쇄
▲ [사진제공= JTBC]

[뉴스스텝] ‘싱어게인4-무명가수전’ 본선 진출 81인이 베일을 벗었다.

오는 10월 14일(화) 첫 방송되는 JTBC ‘싱어게인4-무명가수전’(기획 윤현준, 연출 위재혁/이하 ‘싱어게인4’) 측은 1일,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본선에 진출한 81인을 공개했다.

‘싱어게인4’는 무대가 간절한 가수들이 다시 대중 앞에 설 수 있도록 ‘한 번 더’ 기회를 주는 오디션 프로그램이다.

세상이 미처 알아보지 못한 무명가수, 잊혀진 아티스트, 재야의 실력자들을 재발견해 오디션 본연의 가치를 증명해 온 ‘싱어게인’이 또 한 번 무명의 반란을 일으킬 준비를 마쳤다.

믿고 보는 MC 이승기를 비롯해 심사위원 임재범, 윤종신, 백지영, 김이나, 규현, 태연, 이해리, 코드 쿤스트가 숨겨진 원석을 발굴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즌1의 이승윤-정홍일-이무진, 시즌2의 김기태-김소연-윤성, 시즌3의 홍이삭-소수빈-이젤 등 매 시즌 스타를 탄생시키며 인기를 견인한 만큼 실력자들이 대거 참여한 역대급 경쟁률을 뚫고 본선 무대에 설 주인공은 누구일지 그 어느 때보다 기대가 뜨겁다.

그런 가운데 공개된 본선 진출 81인의 모습이 흥미롭다. 다시 한번 무대에 서기 위해 이름까지 포기한 무명의 가수들. 1호부터 81호까지 어떤 사연을 갖고 ‘싱어게인4’의 문을 두드리게 된 것인지 놀랍고도 반가운 가수, 낯설어 더 기대되는 얼굴들이 눈길을 끈다.

무엇보다 ‘싱어게인’만의 시그니처 한 줄 소개 문구가 궁금증을 한층 증폭시킨다. ‘나는 싱어게인으로 공부한 가수다’ ‘나는 싱어게인 셔터 내린 가수다’ 라는 소개는 ‘싱어게인 키즈’들의 반란을 기대케 한다.

또 ‘나는 홍이삭에게 되찾을 게 있는 가수다’ ‘나는 포스트 이효리 가수다’ ‘나는 임재범에게 고마운 가수다’ ‘나는 이병헌 최애곡 가수다’ 등으로 자신을 소개한 문구는 이들이 들려줄 노래와 인연을 궁금케 한다.

‘나는 아직도 꿈꾸는 가수다’, ‘나는 이방인 가수다’, ‘나는 KPOP이 무서웠던 가수다’ ‘나는 환승하고 싶은 가수다’ ‘나는 산 넘어 산 가수다’ ‘나는 화해가 필요한 가수다’ 등의 사연도 범상치 않다.

음악에 대한 진심 하나로 도전에 나선 81인의 무명가수들이 또 어떤 무대로 시청자들의 가슴을 뜨겁게 할지 기대된다.

‘싱어게인4’ 제작진은 “시즌4에서는 ‘싱어게인’을 통해 가수의 꿈과 실력을 키워온 ‘싱어게인 키즈’들이 다수 참가해 놀라운 무대를 보여준다”라면서 “또, 미디어에 단 한 번도 노출될 기회가 없었던 ‘찐무명’ 가수들, 뉴페이스 실력파 무명가수들의 날 것 그대로의 매력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해 기대감을 더했다.

한편, JTBC ‘싱어게인4’는 오는 10월 14일(화) 밤 10시 30분 방송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어린이박물관, 경기도자박물관과 함께하는 가족 체험 프로그램 '우리가족 모빌만들기'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경기문화재단 경기도어린이박물관(관장 박균수)은 겨울방학을 맞아 한국도자재단 경기도자박물관(관장 강명호)과 협력하여 가족 체험 프로그램 '우리가족 모빌만들기'를 운영한다. 본 프로그램은 두 기관이 협력을 통해 기획한 연계 교육으로, 가족의 ‘띠’를 주제로 찰흙을 활용한 모빌 제작과 몸놀이를 함께 경험하며, 모든 활동을 가족이 협력해 참여하도록 구성한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해

울산문화예술회관, 2026년도 아트 클래스 운영 계획 확정

[뉴스스텝] 울산문화예술회관이 시민들의 문화 향유 확대와 건강한 여가생활 지원을 위해 2026년도 아트 클래스 연간 운영계획을 확정했다.2026년도 아트 클래스는 실기·이론·체험·스페셜 등 4개 분야, 총 25개 과목으로 운영된다.연령과 수준에 관계없이 다양한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매년 높은 관심을 받아온 정기수강 ‘음악·예술 실기’ 과정은 3월부터 11월까지 운영된다

울산시농업기술센터, 2026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실시

[뉴스스텝] 울산시농업기술센터는 오는 1월 13일부터 30일까지 ‘2026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2026년 새해를 맞아 그동안 농업인들이 영농 현장에서 겪었던 어려움을 해소하고 정부의 새로운 농업정책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농업인 등 1,000명이 참여하며 농업기술센터와 각 지역 농협에서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진행된다.교육은 벼․밭작물 한우 배 사과 단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