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실내온도 26℃ 유지, 에너지 절약 실천해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7 16:35:28
  • -
  • +
  • 인쇄
하절기 에너지절약 캠페인…생활 속 실천 수칙 홍보 등
▲ 세종시, "실내온도 26℃ 유지, 에너지 절약 실천해요"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가 세종기후환경네트워크와 함께 지난 6일 세종 이마트에서 ‘하절기 에너지절약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연일 계속되는 폭염으로 에너지 사용량이 증가하면서 시민들에게 에너지 절약의 중요성을 알리고 실천 수칙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캠페인에서는 여름철 실내 적정온도 26℃ 유지하기, 사용하지 않는 조명 소등하기, 사용하지 않는 전자제품 플러그 뽑기 등 생활 속 실천 수칙을 홍보하고 에너지절약 실천 서약도 받았다.

앞서 시는 시민들의 에너지 절약 참여를 늘리기 위해 세종환경교육센터와 지난달부터 공동주택 18곳을 대상으로 절전 교육을 하고 있다.

찾아가는 교육으로 생활 속 에너지 절약 방안, 세대별 에너지 진단 컨설팅 등을 진행하며 시민 참여를 적극적으로 독려할 계획이다.

남궁호 경제산업국장은 “여름철 지속되는 폭염으로 전력난이 예상되는 만큼 각 가정에서는 에너지 절약 1%를 실현할 수 있도록 에너지 절약 실천 수칙에 동참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마포구, 도심 한복판에 겨울왕국… 레드로드 '엄빠랑 아이스링크' 개장

[뉴스스텝] 마포구는 12월 20일 ‘레드로드 발전소 광장’에서 어린이를 위한 겨울 체험 공간인 ‘윈터페스타 엄빠랑 아이스링크’를 개장했다.‘엄빠랑 아이스링크’는 여름철 물놀이장으로 운영되던 레드로드 발전소 광장을 겨울철 아이스링크로 전환한 계절형 시설로, 사계절 내내 가족이 찾을 수 있는 생활 밀착형 여가 공간 조성의 일환이다.이날 열린 개장식에는 박강수 마포구청장을 비롯해 내빈과 주민 등 100여 명이

수원박물관, 특별기획전 '기억을 잇는 그림자, 탁본' 개최

[뉴스스텝] 수원박물관이 전국 중요 석물 문화유산의 탁본을 전시하는 특별기획전 ‘기억을 잇는 그림자, 탁본’을 개최한다.경기문화연구회 창립 40주년을 기념해 경기문화연구회가 수원박물관에 기탁한 탁본을 소개하는 이번 전시회는 내년 1월 11일까지 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열린다. 국보와 보물로 지정된 비석·석물 탁본을 비롯해 다양한 주제의 탁본을 전시한다.경기문화연구회는 지난 30여 년 동안 전국의 중요 석물

한전, 공공데이터 품질인증“최우수”등급 획득

[뉴스스텝] 한국전력(사장 김동철)이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공공데이터 품질인증'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공공데이터 품질인증'은 공공기관이 보유한 데이터의 품질수준과 관리체계, 활용성을 종합 평가하여 우수기관에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로 2023년부터 시행되고 있다. 이 가운데 최우수 등급은 체계적인 품질관리 기반 및 공공데이터 관리체계를 갖춘 기관에만 부여되는 최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