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상당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우리 김장했어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29 16:35:32
  • -
  • +
  • 인쇄
직접 수확한 배추, 무로 올겨울 김치 담그기
▲ 청주시 상당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우리 김장했어요

[뉴스스텝] 청주시 상당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29일 센터에서 경증치매환자 대상 프로그램인 ‘상당 기억ON학교’ 참여자와 김치 담그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어르신들의 일상생활수행능력 향상 및 정서지원을 위해 진행됐다.

참여자들이 직접 가을에 씨앗을 틔우고 키운 배추, 무, 청갓으로 배추김치, 깍두기, 겉절이를 담가 의미를 더했다.

프로그램 참여자는 “씨앗을 심고, 물과 비료를 주며 사랑으로 키운 배추와 무가 잘 자라서 기쁘다”며, “다같이 김장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 행복한 연말을 선물 받은 느낌이다”라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보람과 성취를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어르신들이 건강한 노후를 맞이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담양군, 지자체 합동평가 3년 연속 ‘우수’ 달성 위한 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담양군은 2026년(2025년 실적) 지방자치단체 합동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기 위해 지난 16일 이정국 부군수 주재로 추진상황 보고회를 열었다. 군은 연초부터 부군수 주재 보고회를 시작으로 월별 추진상황을 집중 관리하고, 부진 지표에 대한 대책회의를 수시로 열며 전 부서가 협력해 목표 달성을 위해 힘써왔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80개 정량지표 전반에 대해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화순군4-H연합회, 화순 고인돌 가을꽃 축제장에서 플로깅 진행

[뉴스스텝] 화순군4-H연합회는 탄소중립 실천과 환경보호를 위해 10월 17일 2025 화순 고인돌 가을꽃 축제장에서 회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플로깅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플로깅은 걷거나 달리면서 쓰레기를 줍는 환경보호 활동으로, 최근 기후 위기 대응과 탄소중립 실천으로 주목받고 있다. 화순군4-H연합회는 청년농업인으로 구성돼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실천적 환경 활동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고인돌

제주-칭다오 신규항로 개설 기념 입항 행사 열린다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는 18일 오후 2시 제주항 국제여객터미널 1층 출국장에서 ‘제주-칭다오 간 신규항로 개설 기념 입항식’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신(新) 해양 실크로드, 제주의 새로운 미래를 열다’라는 주제로 열리며, 제주도와 도의회를 비롯해 중국 선사 관계자, CIQ 기관(세관·출입국·검역 등), 주요 수출입 기업 등 3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SMC 르자오호’는 지난 16일 중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