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2023년 공유재산 관리·활용 우수기관 선정 쾌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8 16:35:45
  • -
  • +
  • 인쇄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 수상, 공유재산 관리체계 개선
▲ 시상식 수상 장면

[뉴스스텝] 아산시는 지난 27일 개최된 ‘2023년 공유재산 활용 우수 지자체 시상식’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 우수상 수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행정안전부는 공유재산의 효율적이고 전략적인 관리·활용으로 지방재정 건전화에 기여한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확산시키기 위해 전국 자치단체로부터 공유재산 분야 우수사례를 공모받아 1차 서면 심사를 거쳐 10건의 우수사례를 선정했다.

시는 1차 서면 심사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돼, 지난 10월 24일 정부세종청사 행정안전부에서 열린 ‘2023 공유재산 활용 우수사례 경진대회’에 참여해 ‘공유재산 가치 제고를 위한 관리체계 개선’을 주제로 2차 발표대회를 진행했다.

아산시는 부동산거래 신고시스템과 공유재산 취득 사항을 연계함으로써, 재산 관리대장을 정확하게 관리하고 공유재산의 정확성과 신뢰성을 확보한 점이 현장 심사 위원단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 관계자는 “공유재산의 가치 제고를 위해 더욱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해군 '내일을 여는 청년농업인' 육성을 위한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남해군은 지난 23일 지역 농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년농업인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청년농업인 간담회’를 개최했다. 지난 3월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된 이날 간담회에는 청년농업인 21명과 농업기술센터소장 등 관계 공무원 5명이 참석하여 청년농업인 지원 방안에 대한 논의를 했다.간담회에서는 현재 신청서를 접수 중인 청년창업농 맞춤형 지원사업과 내년에 남해군에 신규 편성된 청년농업인 특화성장 지

동작구, '2025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 전국 지자체 중 유일 수상

[뉴스스텝] 동작구는 ‘2025년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에서 전국 지방자치단체 중 유일하게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이번 시상식은 대한민국사회공헌재단이 주최했으며,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개인·기관을 발굴하고 우수사례를 공유해 사회공헌 문화를 확산하고자 마련됐다.구는 도시화와 1인 가구 증가로 심화되는 사회적 고립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행정 패러다임을 ‘주민 중심’으로 전환하고, ‘동작구형 뉴거버넌스’

김해시 자살유족 원스톱서비스 지원 17개 유관기관과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김해시는 지난 24일 김해시보건소에서 관내 17개 유관기관과 자살유족 원스톱서비스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자살유족 원스톱서비스란 자살사망 발생 직후 경찰에서 출동해 유족에게 필요한 정보와 도움을 제공한 데 이어 심리정서 및 환경경제(일시주거, 법률, 행정처리, 특수청소, 학자금) 지원을 적기에 제공해 유족이 충격에서 벗어나 일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이 서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