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어린이꿈누리터, 흥타령춤축제와 함께하는 놀이와 요리 체험 “팝업놀이터&먹타령축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24 16:35:11
  • -
  • +
  • 인쇄
5~6회차 ‘찾아가는 팝업놀이터 하하하’, 천안 특산물을 활용한 요리교실 운영
▲ 팝업놀이터 홍보포스터

[뉴스스텝] 천안어린이꿈누리터는‘천안흥타령춤축제 2024’기간 중 ‘찾아가는 팝업놀이터 하하하’와 ‘천안먹타령 축제’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팝업놀이터 하하하는 9월 28일부터 29일 이틀간 천안종합운동장 내 어린이체험존에서 진행되며, 축제를 즐기러 온 가족과 아동들이 축제 현장에서 흥겨운 춤과 더불어 창의적이고 활동적인 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날 팝업놀이터는 ▲아이부터 어른,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공유 및 결합이 가능한 천연목재를 활용한 목공놀이터 ▲내 손으로 내가 직접 만드는 창의력 쑥쑥 친환경 우드쉐이커 만들기 ▲아동 놀권리 캠페인 등 다양한 체험이 가능한 체험놀이터로 운영된다.

또한 천안먹타령 축제는 9월 27일부터 4주간 천안어린이꿈누리터 내 작은부엌실에서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천안 지역을 대표하는 특산물을 활용한 요리 프로그램으로 아동들이 천안의 특산물과 문화를 놀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천안어린이꿈누리터 조삼혁 관장은 “이번 흥타령춤축제 속 팝업놀이터를 통해 아동 누구나 새로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아동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이 되길 바라며, 아동의 놀이권 보장을 위해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윤은미 아동보육과장은 “천안의 대표 축제와 연계한 이번 프로그램은 아이들이 지역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다양한 경험을 통해 창의적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아이들이 천안에 대한 애정을 키우고 자부심을 느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팝업놀이터는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천안먹타령축제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천안어린이꿈누리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316회 함안군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

[뉴스스텝] 함안군의회는 지난 25일 제316회 제2차 정례회를 개회하고 21일간의 회기운영에 들어갔다.이번 제2차 정례회 주요 일정은 11월 26일 주요 사업장 현장방문, 11월 27일부터 12월 2일까지 각 위원회에서 조례안 13건(의원발의 2, 함안군수 제출 11)과 일반안건 13건, 2026년도 정기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2025년도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 등을 심의한 후 12월 3일 제2차 본회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제1차 의회운영위원회 개회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는 11월 25일 제263회 제2차 정례회 제1차 회의를 열고, 아산시 결산검사위원 선임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포함한 위원회 소관 안건 3건을 심사했다.이날 회의에서는 아산시 결산검사위원 선임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명노봉 의원 대표발의) 아산시의회의원 공무국외출장 결과보고의 건 2025년도 제3회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추가경정예산안

제316회 함안군의회 제2차 정례회 문석주 의원 5분 자유발언

[뉴스스텝] 25일 함안군의회 제316회 제2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 문석주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우리 군 평생교육의 현실을 진단하고, 군민의 학습권 보장과 지역 경쟁력 강화를 위한 평생교육 체계 개선을 촉구했다.문석주 의원은 “평생교육은 선택이 아닌 국민의 기본 권리이자, 급변하는 시대에 지속적인 성장을 가능하게 하는 핵심 정책”이라고 강조하며, 현재 함안군은 평생교육원·종합사회복지관·여성센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