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여름을 즐기자’ 2025 김포 아라마린페스티벌, 축제 열기 ‘후끈’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09 16:40:11
  • -
  • +
  • 인쇄
김포시, 본 축제 앞두고 두 차례 사전 이벤트 진행, 1200여명 시민 몰려
▲ “내 포리가 제일 예뻐” 하며 고사리 손으로 꾸미는 포리.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 사전이벤트 모습.

[뉴스스텝] 장마 직전 초여름을 즐길 수 있는 ‘2025 김포 아라마린페스티벌’이 본 축제를 앞두고 이뤄진 사전 붐업 이벤트에 폭발적인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시는 지난 5월 31일과 6월 7일 두 차례에 걸쳐 사전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특히 7일 열린 사전 이벤트에서는 1,200여 명의 방문객이 참여해 큰 인기를 입증했다.

7일 진행된 2차 사전 붐업 이벤트는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 내 수로에서 ‘미니 포리레이스’와 ‘포리콘테스트’ 등을 세 차례에 걸쳐 선보였다. 시민 네이밍 공모전을 통해 탄생한 ‘포리’와 함께 즐긴 특별한 이벤트에 가족 단위의 관람객들이 대거 참여하며 축제 분위기가 고조됐다.

앞서 진행된 1차 사전이벤트는 5월 31일 애기봉평화생태공원에서 ‘애기봉! 그림소풍’(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과 연계해 열렸으며, 포리 조형물 설치 및 포토존, 포리콘테스트 등이 진행돼 어린이와 학부모의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사전 붐업 이벤트의 호응을 이어나가 본 축제에서는 △수상레저체험 △포리 레이스·콘테스트 △문화콘서트 △마린랜드(물놀이존) 등으로 구성되어 전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여름맞이 프로그램으로 풍성하게 마련된다.

특히, 축제 첫날인 14일 개막행사에는 카더가든, 소유, 김태우 등의 축하공연과 함께 아름다운 아라뱃길의 밤하늘을 빛내줄 불꽃쇼로 관람객들에게 특별한 하루를 선사할 계획이다.

시는 축제장을 방문하는 시민들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작년 대비 2배로 확충한 임시주차장 4개소와 고촌역(2번출구 택시승강장)~축제장을 오가는 셔틀버스를 운영하며, 바가지 요금 없는 푸드트럭 5개소와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 F&B 매장이 함께하는 먹거리존 9개소도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공공화장실 상시관리, 마린랜드(물놀이장) 탈의실, k-water에서 운영하는 축제장 내 식수제공 서비스, 다양한 콘텐츠로 가득한 체험존 및 정책홍보부스 운영 등 쾌적한 환경 및 흥미로운 이벤트 제공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번 축제에는 오리자조금관리위원회, 라마다 앙코르 바이윈덤 김포한강호텔, 현대해양레저, 다락스토어, 김포물류유통단지 협의회,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 한국서부발전 주식회사, 김포 고촌농업협동조합 등 지역의 다양한 민간 기업과 기관이 협찬사로 함께 해 의미를 더한다.

김포시 관계자는 “시민 여러분의 뜨거운 호응 속에 사전이벤트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다”며 “이번 본축제는 한층 더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안전한 운영으로 김포의 대표 여름축제로 거듭날 것”이라고 전했다.

2025 아라마린 페스티벌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베트남 입맛에 착! 김천포도, K-Market에서 달콤한 상륙”

[뉴스스텝] 김천시는 11월 18일 베트남 하노이 K-Market 본사에서 김천 신선농산물의 해외시장 개척과 글로벌 수출 확대를 위한 전략적 협력체계 구축을 목적으로 K-Market과 수출협약을 체결하고, 동시에 김천 포도 판촉 행사를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수출 협약식에는 배낙호 김천시장, 고상구 K-Market 회장, 이승우 김천시의회 부의장, 김응숙 시의원, 최진호 새김천농협조합장, 김태훈 경

경상원, ‘전통시장·골목상권 매니저 교육’ 졸업식 개최…현장 맞춤형 인력 양성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원장 김민철)은 ‘2025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 매니저 역량강화 교육 졸업식’을 20일 성남상권활성화재단 다목적강당에서 개최했다고 전했다. ‘매니저 역량강화 교육’은 도내 전통시장·골목상권을 이끌 매니저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으로, ‘2025년 매니저 육성·지원사업’ 일환으로 선발된 매니저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날 졸업식에는 경상원 김민철 원장을 비롯해 경기

부산시의회 이복조 의원,“건설폐기물의 순환골재 활용 촉진”을 위한 조례 개정

[뉴스스텝] 부산광역시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이복조 의원은 11월 20일 제332회 정례회에서 부산시의 건설폐기물 감축과 자원순환 활성화를 위해 '부산광역시 순환골재 등의 활용 촉진에 관한 조례'일부개정조례안을 발의했다.이번 개정안은 순환골재와 순환골재 재활용제품의 의무사용 비율 확대, 유관기관과의 협력체계 구축, 우수 개인·기관에 대한 포상 근거 등을 핵심 내용으로 담고 있다.현행 순환골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