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문화재단, 기획전시 ‘어흥, 다 잡아먹어버리겠다’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15 16:31:22
  • -
  • +
  • 인쇄
동시대 예술계를 이끄는 작가 4인이 ‘호랑이’를 소재로 표현한 새로운 공포와 반성
▲ 금천문화재단 기획전시 ‘어흥, 다 잡아먹어버리겠다’ 홍보물

[뉴스스텝] 금천문화재단은 10월 29일까지 기획전시 ‘어흥, 다 잡아먹어버리겠다’를 ‘범일운수종점타이거원’(금천구 금하로 29길 22)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윤주희, 최성균 작가로 이루어진 예술 단체 ‘컨템포로컬(ContempoLocal)’이 기획했다. 윤주희, 최성균 작가는 지역의 이야기를 다양한 관점으로 확장시키는 창작활동을 하고 있다.

다양한 매체 작가 4인이 금천구 시흥동 지역의 ‘호랑이’ 이야기와 치열한 근현대사 속으로 사라진 한반도 ‘호랑이’의 연결고리를 그들만의 방식으로 표현했다.

사진작가 김신욱은 신화가 되어버린 호랑이를 지속적으로 찾아 헤매는 이들을 추적한다. 설치작가 최태훈은 사람들이 쫓는 유행을 새로운 공포로 구성하는 작업을 선보인다.

회화작가 임장순은 제대로 읽을 수 없는 신문 이미지로 이미 겪은 공포를 망각하고 같은 공포를 겪는 어리석은 세상을 그려낸다. 독립영화감독 다우버 데익스트라는 이민자 이웃과 친구 관계를 맺어가며, 폭력의 역사에 대한 새로운 접근방식을 표현했다.

전시는 별도의 예매 없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관람 시간은 13시부터 18시까지며, 매주 월·화요일은 휴관한다.

윤주희 작가는 기획 의도에 대해 “이번 전시는 ‘공포’를 화두로 다루지만, 시각적으로 분위기를 강요하지 않고자 했다”라며, “사람들이 잡아먹어 버린 이전의 공포들과 그들이 만드는 이 시대에 새로운 공포에 대한 이야기를 전달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전시 사업비는 서울문화재단 공모사업비(N개의서울)와 주한네덜란드대사관의 후원금으로 마련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천교육지원청,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임원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홍천교육지원청은 11월 6일 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 홍천군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임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홍천군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운영의 효율성과 지속성을 높이기 위한 자리로, 각급 학교 건의 사항에 대한 부서별 검토 및 논의가 이루어졌다. 홍천교육지원청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 학교 현장의 의견을 직접 청취하고, 실질적인 개선 방안을 함께 모색함으로써 학교운영위원회의 운영 내실

강원도의회 김기하 의원 (교육위) AI를 포함한 디지털 분야 진로교육 다양화 해야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의회 교육위원회의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직속기관에 대한 행정사무감사가 6일 오전 진로교육원과 국제교육원을 필두로 실시됐다. 김기하 의원(국민의힘, 동해2)은 진로교육원에 대한 행감질의를 통해 미래 성장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AI, 반도체 분야에 대한 강원학생들의 진로 탐색 확대 필요성을 지적했다. 김 의원은 미래 여러 직업군이 AI로 대체되고 있는 상황에서 학생들이 인공지능에 대

경북교육청, 교육부와 함께 과학실 안전 점검 및 컨설팅 실시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6일, 교육부와 함께 김천시에 있는 운남중학교를 방문해 ‘과학실 안전 점검 및 컨설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과학실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경북교육청과 교육부 담당자와 학교 관리자, 과학실 담당 교사 등이 함께 참여해 과학실 내부 시설과 안전 장비를 직접 확인하며 진행됐다. 주요 점검 항목은 △안전관리계획 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