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필, '조립식 가족' OST 가창! 오늘(31일) '우리 모든 날들' 발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31 16:45:05
  • -
  • +
  • 인쇄
▲ 사진 = JTBC, 삐에로 레코드 제공]

[뉴스스텝] 가수 김필이 드라마 '조립식 가족' OST 가창자로 출격한다.

김필이 가창에 참여한 JTBC 수요드라마 '조립식 가족(극본 홍시영, 연출 김승호)'의 네 번째 OST '우리 모든 날들'이 3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우리 모든 날들'은 말하지 못했던 사랑에 대한 후회를 서정적인 사운드로 담아낸 팝 발라드다. 프라하 메트로폴리탄 오케스트라의 스트링 사운드와 김필 특유의 호소력 있는 가창력이 조화를 이룬 곡으로 애절한 정서에 섬세한 깊이와 몰입감을 더해준다.

특히 이 곡은 10년을 가족으로 함께 했고, 10년을 남남으로 그리워했던 드라마의 서사를 극 중 김산하(황인엽 분)의 시선으로 애틋하게 그려내며 남다른 울림을 선사한다.

김필은 묵직한 깊이감이 느껴지는 보이스를 통해 시청자들의 몰입도를 높여줄 뿐만 아니라, 잔잔한 피아노 연주와 하모니를 이루며 미세한 감정의 변화를 표현할 예정이다. 이에 극을 감상하는 재미를 한층 풍성하게 채워줄 김필의 '우리 모든 날들'에 기대감이 더해진다.

김필은 감성적인 음색과 탄탄한 가창력으로 사랑받는 실력파 싱어송라이터이다. 'LIFE(라이프)', '그대', 'LOVE YOU!(러브 유!)' 등 아티스트만의 음악 색깔을 담은 앨범을 꾸준히 발매하는 동시에 각종 드라마 OST와 프로젝트 음원에도 참여하며 대중을 만나고 있으며, 1인 기획사 삐에로 레코드를 설립한 이후 각종 페스티벌과 국내외 공연을 연일 종횡무진하며 라이브 강자로서의 면모를 확실히 보여주고 있다.

'조립식 가족'은 10년은 가족으로 함께 했고 10년은 남남으로 그리워했던 세 청춘 김산하(황인엽 분)·윤주원(정채연 분)·강해준(배현성 분)이 다시 만나 펼쳐지는 로맨스 드라마다. 매주 수요일 저녁 8시 50분, JTBC에서 2회 연속 방송된다.

한편 김필이 가창에 참여한 '우리 모든 날들'은 3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재)김해문화관광재단 시민스포츠센터 『팀 쥬얼스 ‧ 김해시아이스하키클럽 지원 강화』

[뉴스스텝] (재)김해문화관광재단은 2026년을 맞아 지역 빙상 스포츠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팀 쥬얼스와 김해시아이스하키클럽에 대한 지원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이 같은 지원 강화 계획의 배경에는 팀 쥬얼스와 김해시아이스하키클럽이 김해를 대표하는 빙상 스포츠 단체로서, 꾸준한 훈련과 대회 경험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오며 2025년 국 ‧ 내외 대회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며 지역 체육

용인특례시, '2026년 제9기 핵심리더과정' 입교식 개최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12일 처인구 명지대학교 창조관에서 ‘2026 제9기 용인특례시 핵심리더과정’ 입교식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입교식에는 류광열 용인특례시 제1부시장, 임연수 명지대학교 총장, 교육생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핵심리더과정은 6급 공무원을 대상으로 중간 관리자로서의 리더십과 직무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2018년부터 운영 중인 장기교육훈련이다.올해는 중간 관리자인 6급 직원 중 3

파주시 문산도서관, 사할린 한인 생애 기록전 '세 개의 이름, 하나의 삶' 개최

[뉴스스텝] 파주시 문산도서관은 1월 13일부터 2월 25일까지 기획전시 ‘세 개의 이름, 하나의 삶’을 개최한다.이번 전시는 우리 곁의 이웃으로 살아가고 있는 사할린 한인의 삶을 평화와 공존의 시선으로 재조명하고자 마련됐다. 현재 파주에는 일제강점기 강제 이주로 사할린에 정착했다가 영주 귀국한 사할린 한인 동포 140여 명이 당동리와 선유리 일대를 중심으로 거주하며 지역사회의 구성원으로 살아가고 있다.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