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2024 최무선 과학 꿈잔치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8 16:40:05
  • -
  • +
  • 인쇄
가자! 과학을 보고 즐기고 배우러!
▲ 영천시는 제57회 과학의 날을 기념해 지난 26일,27일 양일간 최무선과학관에서 ‘2024 최무선 과학 꿈잔치’를 개최했다.

[뉴스스텝] 영천시는 제57회 과학의 날을 기념해 지난 26일,27일 양일간 최무선과학관에서 ‘2024 최무선 과학 꿈잔치’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창의융합형 인재 육성에 의의를 둔 영천교육지원청과 공동으로 주최·주관한 우리 고장의 과학자 최무선을 재조명하고 과학을 즐기고 배울 수 있는 축제 한마당으로, 다양하고 신나는 과학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돼 관내 초·중학교 학생, 학부모, 교사 등 약 3,000여 명이 참석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특히, 거여초등학교에서 진행한 ‘LED 바닷속 워터볼 만들기’와 포은초등학교에서 준비한 ‘바다를 담은 감성 디퓨져 만들기’, 신녕초등학교 ‘자외선 탱탱볼 만들기’는 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다. 4차 산업혁명 기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요즘, 영천초등학교에서 진행한 ‘로보 마스터를 활용한 AI체험’ 또한 학생들의 탄성을 자아냈다.

이번 행사는 아리랑태무시범단에서 준비한 태무 공연, 마술공연을 시작으로 최무선영상체험관 4D·VR 체험, 함포 체험 시뮬레이션, 유물전시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이 준비됐으며, 참여한 학생들은 과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가지며, 영천 출신인 최무선 장군의 위대함과 우리 고장에 대한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영천의 꿈나무들이 과학 발전에 큰 획을 그은 최무선 장군의 위대함을 되새겨보고, 다양하고 신나는 과학체험을 통해 새로운 세상의 변화를 이끌어 내는 미래의 주역이 되길 바란다.”며 과학 꿈잔치 개최를 축하했다.

이날 개회식을 마치고 시는 영천의 중요 시정 가운데 하나인 대구 군부대 영천 유치를 기원하는 퍼포먼스를 영천교육지원청과 함께 펼쳤다.

한편, 영천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역공립과학관 전시개선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돼 변화하는 문화콘텐츠 요구에 발맞춰 과학문화에 좀 더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고 차별화된 과학 체험 공간을 올해 초부터 선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달달수산, 통영시에 인재육성기금 200만원 기탁

[뉴스스텝] 통영시는 지난 19일 달달수산(대표 이달식)에서 지역 인재육성과 교육발전을 위해 통영시에 인재육성기금 2백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날 기탁식은 천영기 통영시장, 이달식 대표 및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으며, 기탁금은 미래 100년의 인재 양성을 위해 지역 청소년들이 안정적인 교육 환경 속에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장학사업과 교육 지원에 활용될 예정이다.달달수산은 국내 최초로 통영의 특

통영 블루웨이브 여성합창단, 통영시 인재육성기금 200만원 기탁

[뉴스스텝] 통영시는 지난 18일 통영블루웨이브여성합창단(단장 한현숙)이 지역 인재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기 위해 인재육성기금 2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날 기탁식은 천영기 통영시장을 비롯해 한현숙 단장과 단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기탁금은 지역 청소년들이 안정적인 교육 환경 속에서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장학사업과 교육 지원에 소중히 활용될 예정이다.통영블루웨이브여성합창단은 2007년 창

고창군, 공무원 대상 반부패 청렴 교육.."사적이익 추구행위 엄단"

[뉴스스텝] 고창군이 지난 19일 동리국악당에서 심덕섭 고창군수와 군 고위공직자를 비롯한 고창군 소속 공무원 약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패방지 청렴 교육을 실시했다.김세신 원장(국민권익위 청렴연수원)을 초청해 공정하고 투명한 조직문화를 만들고 공직자의 청렴 실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특히 청탁금지법 및 이해충돌방지법 등 반부패 법령에 대한 설명과 함께 갑질 금지 관련 규정을 포함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