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토요일 석촌호수의 가을밤 만나요! ‘송파낭만다방’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1 16:45:13
  • -
  • +
  • 인쇄
10월 5일 17시부터 석촌호수 서호 수변무대서 가족페스티벌 행사 열려
▲ 포스터

[뉴스스텝] 송파구는 오는 5일 17시부터 석촌호수 서호 수변무대에서 가족 페스티벌 ‘2024 송파낭만다방’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송파낭만다방’은 라디오 야외 공개방송 콘셉트의 가족 페스티벌로 미리 접수받은 구민들의 사연을 소개하고, 신청곡을 들려주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송파여성문화회관 문화봉사단과 지역예술인이 함께한다.

특히, 올해는 더 많은 구민들에게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드리고자 매년 오금공원에서 소규모로 개최하던 ‘낭만다방’을 석촌호수로 무대를 옮겼다.

본 공연은 석촌호수 서호 수변무대에서 17시부터 시작한다. “송파에서 경험한 사랑, 설레임, 첫 만남”을 주제로 사연 신청을 받아 그 중 선정된 구민들의 이야기를 소개하고, 이어지는 가수의 노래로 위로와 사랑을 전하는 낭만적인 음악 공연이 펼쳐진다.

수변무대에는 사연을 보낸 선착순 30팀 가족을 초청하여 방석, 야광봉, 팝콘, 커피 쿠폰 등을 제공하고, 가을밤 야외 콘서트에 온 듯한 느낌을 연출하여 사연 신청자들과 방문객 모두에게 이색적인 추억의 시간을 선사한다.

사전공연으로 16시 30분부터 송파여성문화회관 문화봉사단의 String S, 헤르츠, 뮤즈오케스트라가 주제와 어울리는 멋진 연주를 선보인다.

초청 가수는 ▲호소력 짙은 보컬을 자랑하는 ‘신용재’가 출연하여 가을밤에 어울리는 감성 공연을 선사하고, 이어서 ▲경찰교향악단 ▲소프라노 오은경 ▲소프라노 김서영 ▲테너 민현기 ▲바리톤 김봉중 등이 출연해 주민들에게 마음의 휴식을 선물하는 가을의 소리가 울려 퍼질 예정이다.

석촌호수 아뜰리에 인근 수변무대 입구에서는 다양한 체험행사도 마련했다. 16시부터 ‘송파구의 힐링 스팟’, ‘나만의 레시피’ 등 구민들이 직접 작성한 메시지를 담은 캡슐 뽑기인 ▲나만의 낭만 저장소를 운영하고, 송파여성문화회관 문화봉사단에서 ▲네일아트와 ▲한글서예 등을 운영하여 석촌호수 방문객들에게 소소한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준비했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구민들의 추억이 담긴 사연과 음악이 함께하는 송파낭만다방을 통해 깊어가는 가을밤 정취를 만끽하며 힐링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구민 누구나 일상에서 문화‧예술을 즐기고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문화와 예술이 흐르는 도시 송파’를 만들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 대한민국 대표 청년 축제 ‘대성황’

[뉴스스텝] 대한민국 대표 청년 축제인 ‘피크타임 페스티벌’이 전국 청년들의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충남도는 19일 천안시민체육공원 일원에서 ‘제3회 전국 청년 축제 2025 피크타임 페스티벌’을 개최해 청년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도와 천안시가 주최·주관하고, 충남·대전·충복·세종 등 전국 청년으로 구성한 청년 축제기획단이 기획한 이번 행사는 ‘꿈동산, 유스토피아’를 주제로 청년의 꿈과 도전

강서구의사회, 지역 학생 20명에 장학금 2천만 원 전달

[뉴스스텝] 서울 강서구의사회가 지역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강서구의사회는 9월 19일 오후 7시 30분 이대서울병원 본관 이영주홀에서 ‘강서구의사회 장학금 전달식’을 열고 강서구 관내 중·고등학생 20명에게 총 2,000만 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이번 장학금은 강서구와 강서경찰서, 강서소방서 등 유관기관의 추천으로 선발된 학생들에게 지급됐으며, 학생 1인당 100만 원씩 전

전남도, 초대형 판옥선 무대로 되살아난 명량대첩 승리의 감동

[뉴스스텝] 임진왜란 당시 이순신 장군과 조선 수군의 위대한 승리를 기리는 2025 명량대첩축제가 19일 해남 우수영관광지와 진도 녹진관광지 일원에서 개막해 역사와 첨단을 결합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19일엔 울돌목 해역에선 해군·해경이 참여한 군함 해상퍼레이드가 울돌목 해역에서 펼쳐져 관람객들의 뜨거운 환호를 받았다. 또한 해군 군악대·해경 취타대·연합풍물단, 수문장, 주민 21개 읍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