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책으로 물든, 달밤”… 달빛 야외도서관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8 16:40:07
  • -
  • +
  • 인쇄
달빛 조명 아래 책과 함께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에 많은 주민 함께해
▲ 달빛 야외도서관 행사모습

[뉴스스텝] 대전 동구는 지난 26일 동구청 중앙광장에서 개최된 ‘달빛 야외도서관’ 행사가 많은 주민들의 참여 속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마술공연과 모래예술(샌드아트) 등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개최된 이날 행사에는 개막식, 독서주제공간, 달빛독서존, 예술시장(아트프리마켓), 먹거리 공간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함께 운영돼 많은 가족 단위 주민들이 찾았다.

특히, 동구청 중앙광장 잔디밭에 마련된 달빛 독서 공간에 앉아 책을 읽는 달빛독서존과 조명 만들기‧밤을 밝히는 별빛 트리 등 독서주제공간은 행사 내내 주민들로 가득했다.

또한, 집에서 더 이상 읽지 않는 중고 도서를 1:1로 다른 도서와 교환하는 도서교환전과 다양한 수제작품을 전시하고 판매하는 예술시장(아트프리마켓) 등에도 방문객들이 많은 관심을 보였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지난주 우리 동구청 광장이 책과 책을 사랑하는 주민들로 가득해, 독서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느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주민들과 함께하는 획기적이고 창의적인 독서 장려 프로그램을 운영해, 주민들께 색다른 독서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구는 이외에도 오는 5월 11일 책으로 그린 감사와 사랑, 6월 8일 책으로 그린(Green) 지구 등 야외도서관 프로그램을 동구청 중앙광장에서 운영할 예정이다. 관련 자세한 사항은 동구청 가오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함평군, 민관 협력으로 복지 사각지대 해소 앞장선다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이 민간과 협력해 지역 내 취약계층을 돌보며 따뜻한 이웃 사랑을 보여주고 있다.함평군은 지난 19일 함평군새마을회와 함께 독거노인, 장애인 가정, 조손가정 등 돌봄이 필요한 150가구를 대상으로 밑반찬을 전달하는 나눔 활동을 펼쳤다고 22일 밝혔다.이번 활동에는 새마을부녀회원 30여 명이 참여해 정성껏 밑반찬을 만들었다. 특히, ‘책임 배송제’를 운영해 읍면별 새마을부녀회원들이 대상

부천시, 오정청년공간 연계 '대학명사 초청 강연회' 개최

[뉴스스텝] 부천시는 지난 19일 오정청년공간에서 청년 시민과 공무원이 함께하는 ‘대학명사 초청 강연회’를 열었다.이번 강연에는 부천대학교 반려동물과 김현주 교수가 강사로 나서, 반려동물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돌봄 지식을 전달하고 건강한 반려 문화 확산을 위한 메시지를 전달했다.강의는 반려견 MBTI 맞히기, 동물심리학 기반 행동 언어 이해, 보호자가 반드시 알아야 할 동물보호법 기초 등 실생활과 밀접한

제주시·영동군 주민자치협의회, 상생 교류의 장 열어

[뉴스스텝] 제주시 주민자치위원회협의회는 주민자치 역량 강화와 상생발전을 위해 19일 충북 영동군을 방문해 영동군 주민자치협의회와 뜻깊은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이번 방문은 지난 7월 제주시와 영동군 양 협의회가 우호 협력 증진과 공동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처음으로 이루어진 교류 자리로, 상호 간 주민자치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지속 가능한 협력 관계를 다지는 중요한 계기가 됐다.양 협의회는 고향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