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부로타리클럽, 캄보디아 껌쁘읏 동부 초등학교 국내준공식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8 16:35:52
  • -
  • +
  • 인쇄
▲ 기존 초등학교 전경

[뉴스스텝] 국제로타리 3721지구 울산동부 로타리클럽은 지난 8월 27일, 타니베이 호텔에서 캄보디아 껌쁘읏 동부 초등학교 국내 준공식을 가졌다.

캄보디아 학교건립 추진위원회가 2023년부터 진행한 캄보디아 학교건립 사업은 울산동부 로타리클럽 창립 30주년을 기념하여 계획된 사업으로 약 2억원의 예산으로 신축건물(교실 1동-6개학급, 교무실 1동, 화장실 1동 총 3건물, 학교진입로 콘크리트공사, 우물 및 물탱크설치등)을 지었다.

7월 5일, 캄보디아 현지에서 준공식을 가졌는데, 주정부 공무원 및 군인, 지역주민과 학생등 총 550여명이 참석했고, 울산동부 로타리클럽 회원,가족들 총 32명이 현지에 참석했으며, 로타리안들이 협찬한 선물들을 주민들과 학생들에게 전달했다.

27일 진행된 국내 준공식에는 국제로타리 3721지구 진용 김기훈 총재를 비롯한 역대 총재들과 로타리안 내빈, 그리고 김종훈 동구청장과 박경옥 동구의회 의장 및 동구의원분들이 참석했고, 행사에서 캄보디아 껌쁘읏 동부 초등학교 건립사업에 관련한 경과보고와 결산보고 진행상황이 담긴 동영상이 상영됐다.

학교건립 추진위원회 정병승 위원장은 이날 기념사에서 ‘코로나로 인해 사업진행이 더뎌지고, 지연된 시간동안 환율 및 추가 공사비가 늘어나 어려움이 많았으나 울산동부 로타리클럽 회원분들의 적극적인 동참과 협조로 학교건립 사업이 잘 마무리 될 수 있어서 기쁘고, 로타리안으로써 보람을 느낀다고 소감을 말하며, 앞으로 학교 건립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으로 학교발전을 위해 계속 봉사를 이어갈 것이다’라고 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동구 지역에 거주하며 HD현대중공업에서 일을 하는 캄보디아인 4명과 통역분도 참석해 함께 했고, 이중 학교가 지어진 지역에서 온 웃춘리 씨가 ‘고향 지역에 학교를 만들어 준 것에 대해 감사하다’는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성주교육지원청, ‘2025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 힐링연수’

[뉴스스텝] 경상북도성주교육지원청은 10월 27일 경산시 압량면에 위치한 바람햇살농장에서 지역 내 특수교육대상학생의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 힐링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자연 속 치유농업을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의 심리·정서적 안정을 지원하고 학부모 간의 상호 교류 및 의견 교환의 자리를 마련하여 소통 및 연대강화를 목적으로 마련됐다. 힐링 연수에 참가한 학

해남군의회, 농업기계 구입 지원 조례 제정

[뉴스스텝] 해남군의회는 지난 29일 제347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서 박종부 의원이 대표 발의한 '해남군 농업기계 구입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심의·의결했다.이번 조례는 농업인의 농업기계 구입을 지원하고, 다자녀 가정에 대한 우대 기준을 신설함으로써 농업의 생산성 향상과 경영 개선에 기여하기 위한 제도적 기반을 마련한 것이다.조례의 주요 내용은 농업기계의 정의와 지원 범위 명확화 18세

세종시의회, 공실 상가 활용한 창업 생태계 활성화 방안 구체화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상가 공실의 다각적 해법 찾기 위한 연구모임’(대표의원 김효숙)은 29일 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이날 보고회에서는 신도시 조성 과정에서 상업용지의 과잉 공급 행정타운 중심의 인구 불균형 지구단위계획 내의 업종 제한 등이 세종시 상가 공실의 주요 원인으로 언급됐다.아울러 상가 공실 해결을 위한 다각적인 논의의 결과로 나성동 디지털 콘텐츠 창업 특구 조성 대평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