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창업의 꿈을 현실로! 포항 문화예술팩토리로 모이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3 16:40:35
  • -
  • +
  • 인쇄
오는 11일, 문화예술팩토리 ‘2024 찾아가는 아트코리아랩 비즈센터’ 운영
▲ 2024 찾아가는 아트코리아랩 비즈센터 홍보 포스터.

[뉴스스텝] 포항문화재단은 예술경영지원센터와 오는 11일 오후 1시 문화예술팩토리에서 ‘2024 찾아가는 아트코리아랩 비즈센터’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예술분야 사업화에 관심 있는 예술가와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 역량강화를 위한 홍보마케팅, 기술, 법률 분야의 강연과 1:1 멘토링을 제공한다.

참여자들이 창업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의 최고 전문가들이 함께한다. 이은영 대표는 ‘데이터로 말한다, 퍼포먼스 마케팅’ 저자로 효과적 홍보마케팅 전략을 전수한다.

포스텍 애플 디벨로퍼 아카데미 리드 멘토로 활동했던 정세영 대표는 AI기반 예술 기술 융합 사례를 소개한다. 법무법인 오른하늘의 이동희 변호사는 창업 초기 법률 자문에 대한 중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포항문화재단과 예술경영지원센터 간 업무협약(MOU)으로 마련됐으며 지역 창업지원 공간과의 협력으로 예술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목표로 한다.

예술경영지원센터의 아트코리아랩은 예술가 및 예술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홍보마케팅, 유통전략, 투자유치 등 다양한 분야의 무료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포항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문화예술팩토리 입주기업을 비롯해 지역의 예술분야 창업자들에게 실질적인 성장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많은 예술가들이 창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사업화 역량을 한층 강화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참가 신청은 오는 6일까지 행사 포스터에 기재된 QR코드로 사전 신청할 수 있으며, 문화예술팩토리에서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부부 교회 예배 참석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과 김혜경 여사는 성탄절을 맞아 오늘 오전 인천 해인교회에서 성탄 예배에 참석했다.해인교회는 1986년 노동자들이 돈을 모아 설립한 민중교회로 출발했으며, 이 대통령이 국회의원이었을 때 지역구였던 계양구에 소재한 작은 교회이다.지금도 교인 중에는 노숙인, 가정폭력 피해자 등 소외계층이 많으며, 노숙인 쉼터 등 여러 지역사회 사업을 하며 우리 사회에서 소외된 분들에게 온기를 전달하고

서울시 성탄절 밤 한파주의보 발효에 따른 긴급 대응체계 가동...취약계층 보호 총력

[뉴스스텝] 서울시는 12월 25일 오후 5시, 김성보 행정2부시장 주재로 한파 대응 상황 점검 회의를 열고, 취약계층 보호를 중심으로 한 빈틈없는 상황관리체계를 가동한다고 밝혔다. 기상청에 따르면 25일 오후 9시 기준 서울 전역에 한파주의보가 발효될 예정으로, 당분간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시는 한파로 인한 시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24시간 한파 종합지원상황실 가동 수도관

칠곡군, 호이 멘토링 겨울방학 캠프 개최

[뉴스스텝] 칠곡군과 칠곡교육지원청은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1박 2일간 서울지역에서 칠곡미래교육지구사업의 일환으로 ‘2025 호이 멘토링 겨울방학 캠프’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지난 8월 호이 멘토링 여름 캠프에 이어 칠곡 출신 멘토-멘티의 소통을 통해 학업과 생활 전반에 대한 고민을 나누고, 지역 선후배 간 네트워크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를 위해 공개모집으로 선발된 칠곡군 출신 대학생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