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동구 수정4동 외솔배기 행복텃밭 개소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27 16:40:07
  • -
  • +
  • 인쇄
▲ 부산 동구 수정4동 외솔배기 행복텃밭 개소식 개최

[뉴스스텝] 부산광역시 동구는 11월 23일 동구 '수정4동 외솔배기 행복텃밭'을 개소했다.

개소식에는 온실 스마트팜 시연과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국화꽃 식재, 엑스포 유치기원 홍보, 크리스마스 트리꾸미기(소원카드 달기), 수확체험, 이엠(EM)발효제 배부 등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되어 많은 관심을 받았다.

수정4동 외솔배기 행복텃밭은 코로나 이후 관리인력 부족 등으로 한동안 사용하지 않던 온실 및 주변부지를 활용하여 스마트팜 및 외부체험형 텃밭, 쉼터 등으로 탈바꿈하여 지역 주민들이 가까운 곳에서 도시농업을 체감할 수 있는 거점공간으로 조성됐다.

동구는 내년 수정4동 외솔배기 행복텃밭에 도시농업 전문가를 배치하여 작물 재배에 어려움을 겪는 주민들의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하고 ‘김진홍 구청장이 교장되는 어린이 텃밭학교’를 운영할 계획이며, 관내에 주민이 함께 할 수 있는 도시농업 공간을 더욱 확대하여 도시농업 활성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김진홍 동구청장은 “앞으로도 도시농업에 대한 많은 관심과 지원을 통해 동구 도시농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국토부·노동부 장관, 두 번째 공공 발주 건설공사 불법하도급 합동 점검

[뉴스스텝] 국토교통부와 고용노동부는 12월 24일 오후 두 부처 장관이 함께 한국토지주택공사(LH) 공공분양주택 신축 공사 현장(서울 동작구)을 찾아 불법하도급 합동 점검을 실시했다. 국토부와 노동부는 대통령 지시에 따라 지난 8월~9월 1,814개 건설현장에 대한 불법하도급 강력단속을 실시한 바 있으며, 그 과정에서 9월 18일 두 부처 장관이 직접 건설현장에서 불법하도급 점검을 실시한 데 이어, 이번

영광군의회, 연말 맞아 사회복지시설 위문...“따뜻한 온정 나눔 실천”

[뉴스스텝] 영광군의회는 24일, 연말을 맞아 관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입소자들과 종사자들을 격려하고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위문은 소외된 이웃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을 유도하고,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김강헌 의장을 비롯한 군의원들과 의회사무과 직원들은 관내 장애인 복지시설인 보배로운집(군서면)과 해뜨는집(홍농읍)을 차례로 방문했다. 의원들은 미리 준비한 위문품을

신안군 형제수산영어조합법인, 총 5천만 원 장학기금 기탁..“지역업체의 모범적인 선행, 산타 같은 나눔”

[뉴스스텝] 형제수산영어조합법인(대표 주정호)이 24일 신안군장학재단(이사장 김대인)에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학업에 정진하는 학생들을 위해 장학기금 3천만 원을 기탁했다. 이번 기탁으로 형제수산영업조합법인은 2022년, 2023년에 2천만 원을 기탁한 데 이어, 누적 장학기금을 5천만 원을 전달하게 됐다.김대인 이사장은 “오늘 산타처럼 형제수산영어조합법인이 전달해 준 장학기금은 우리 신안군 학생들에게 성탄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