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민족통일청주시대회 및 제54회 한민족통일문화제전 시상식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29 16:35:40
  • -
  • +
  • 인쇄
통일안보강연회, 통일운동 유공회원 표창 등 진행
▲ 2023 민족통일청주시대회 및 제54회 한민족통일문화제전 시상식

[뉴스스텝] 민족통일청주시협의회는 29일 청주 가화한정식 회의실에서 ‘2023 민족통일청주시대회 및 제54회 한민족통일문화제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범석 청주시장, 김병국 청주시의회 의장, 손기준 청주교육지원청 교육장, 이은석 민족통일중앙협의회 부의장, 장현봉 충북협의회 부회장을 비롯한 회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식전행사로 이다은 탈북강사가 ‘2023. 북한을 검색하라’라는 주제로 통일안보강연회를 진행했고, 본 행사는 통일운동 유공회원 표창 수여, 통일문화제전에 입상한 수상자와 유공지도교사에 대한 시상 순으로 진행됐다.

신태건 민족통일청주시협의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급변하는 국제정세를 정확히 파악하고 여전히 휴전상태인 한반도의 평화 구축을 위해 통일기반조성 및 역량강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민족통일청주시협의회는 통일안보강연회, 나라사랑태극기달기 캠페인, 한민족통일 문화제전 홍보활동 전개 등 통일공감대 형성과 안보의식 고취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국토부·노동부 장관, 두 번째 공공 발주 건설공사 불법하도급 합동 점검

[뉴스스텝] 국토교통부와 고용노동부는 12월 24일 오후 두 부처 장관이 함께 한국토지주택공사(LH) 공공분양주택 신축 공사 현장(서울 동작구)을 찾아 불법하도급 합동 점검을 실시했다. 국토부와 노동부는 대통령 지시에 따라 지난 8월~9월 1,814개 건설현장에 대한 불법하도급 강력단속을 실시한 바 있으며, 그 과정에서 9월 18일 두 부처 장관이 직접 건설현장에서 불법하도급 점검을 실시한 데 이어, 이번

영광군의회, 연말 맞아 사회복지시설 위문...“따뜻한 온정 나눔 실천”

[뉴스스텝] 영광군의회는 24일, 연말을 맞아 관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입소자들과 종사자들을 격려하고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위문은 소외된 이웃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을 유도하고,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김강헌 의장을 비롯한 군의원들과 의회사무과 직원들은 관내 장애인 복지시설인 보배로운집(군서면)과 해뜨는집(홍농읍)을 차례로 방문했다. 의원들은 미리 준비한 위문품을

신안군 형제수산영어조합법인, 총 5천만 원 장학기금 기탁..“지역업체의 모범적인 선행, 산타 같은 나눔”

[뉴스스텝] 형제수산영어조합법인(대표 주정호)이 24일 신안군장학재단(이사장 김대인)에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학업에 정진하는 학생들을 위해 장학기금 3천만 원을 기탁했다. 이번 기탁으로 형제수산영업조합법인은 2022년, 2023년에 2천만 원을 기탁한 데 이어, 누적 장학기금을 5천만 원을 전달하게 됐다.김대인 이사장은 “오늘 산타처럼 형제수산영어조합법인이 전달해 준 장학기금은 우리 신안군 학생들에게 성탄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