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도산도서관, ‘책으로 꽃피우는 인문학 클래스’ 건강전문가 류은경 작가 강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27 16:40:12
  • -
  • +
  • 인쇄
우리가족 평생 건강을 지켜주는 면역건강법
▲ 도산도서관 인문학 콘서트 '류은경 작가 강연' 안내문

[뉴스스텝] 남구 도산도서관은 지난 25일 도산도서관 2층 시청각실에서 류은경 작가를 초청해 ‘우리 가족 평생 건강을 지켜주는 면역건강법’을 주제로 인문학 콘서트 ‘책으로 꽃피우는 인문학 클래스’ 강연을 가졌다.

류은경 작가는 현재 완전해독연구소 소장으로 서울대학교 의학연구원,국립암센터 등에서 근무한 바 있다.

저서로는 ‘아침 과일 습관’, ‘완전 소화’, ‘완전 면역’ 등 다수 출간했으며, KBS '다큐ON: 과일, 좋아하세요?' 등 방송뿐만 아니라 ‘너와 나의 은퇴학교’, ‘건강스케치’, ‘굿라이프’, ‘소확성’ 등 다양한 유튜브 프로그램에 건강 전문가로 출연했다.

이번 강연에서는 저서‘완전 면역’을 주제도서로 정하고, 면역의 원리부터실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면역 강화법까지 온 가족이 더 건강하고 활기차게 살기 위한 힘인 면역력에 관한 모든 궁금증을 시원하게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도산도서관은 다른 도서관보다 중장년층 이용자가 많은 곳으로 중장년층의 주된 관심사인 건강 분야 강연을 개최해 운영 전부터 주민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받고 있다.

한편, 12월 2일 도산도서관 2층 시청각실에서 베스트셀러 ‘무례한 사람에게 웃으며 대처하는 법’의 저자 정문정 작가를 초청해 ‘우아하고, 분명하게! 어른의 대화법’을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남구 구립도서관에서 운영하는 인문학 강연을 비롯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함께 포근하고 마음 넉넉한 연말 보내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즐길 거리, 배울 거리 가득한 알찬 도서관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국토부·노동부 장관, 두 번째 공공 발주 건설공사 불법하도급 합동 점검

[뉴스스텝] 국토교통부와 고용노동부는 12월 24일 오후 두 부처 장관이 함께 한국토지주택공사(LH) 공공분양주택 신축 공사 현장(서울 동작구)을 찾아 불법하도급 합동 점검을 실시했다. 국토부와 노동부는 대통령 지시에 따라 지난 8월~9월 1,814개 건설현장에 대한 불법하도급 강력단속을 실시한 바 있으며, 그 과정에서 9월 18일 두 부처 장관이 직접 건설현장에서 불법하도급 점검을 실시한 데 이어, 이번

영광군의회, 연말 맞아 사회복지시설 위문...“따뜻한 온정 나눔 실천”

[뉴스스텝] 영광군의회는 24일, 연말을 맞아 관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입소자들과 종사자들을 격려하고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위문은 소외된 이웃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을 유도하고,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김강헌 의장을 비롯한 군의원들과 의회사무과 직원들은 관내 장애인 복지시설인 보배로운집(군서면)과 해뜨는집(홍농읍)을 차례로 방문했다. 의원들은 미리 준비한 위문품을

신안군 형제수산영어조합법인, 총 5천만 원 장학기금 기탁..“지역업체의 모범적인 선행, 산타 같은 나눔”

[뉴스스텝] 형제수산영어조합법인(대표 주정호)이 24일 신안군장학재단(이사장 김대인)에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학업에 정진하는 학생들을 위해 장학기금 3천만 원을 기탁했다. 이번 기탁으로 형제수산영업조합법인은 2022년, 2023년에 2천만 원을 기탁한 데 이어, 누적 장학기금을 5천만 원을 전달하게 됐다.김대인 이사장은 “오늘 산타처럼 형제수산영어조합법인이 전달해 준 장학기금은 우리 신안군 학생들에게 성탄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