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순천종합사회복지관 31년째 김장 김치 나눔 실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08 16:35:12
  • -
  • +
  • 인쇄
지난 7일 120여 명이 순천종합사회복지관 광장에서 김장 나눔
▲ 순천시, 순천종합사회복지관 31년째 김장 김치 나눔 실천

[뉴스스텝] 순천시는 지난 7일 순천종합사회복지관이 사회복지관 광장에서 김장 김치 나눔 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올해로 31번째를 맞은 김장 김치 나눔 행사는 자발적으로 참여한 자원봉사자 120여 명이 배추 1,400포기로 320박스(1박스당 10kg)의 김장 김치를 담갔다.

김장 김치는 순천종합사회복지관에서 관리하고 있는 독거노인, 장애인, 한부모 가족 등 취약계층 320가구에 모두 전달됐다.

허규만 관장은 “김장 행사는 1년을 마감하는 행사로 자원봉사자 분들이 유쾌한 마음으로 참여하신다”며 “앞으로도 더불어 사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김장 나눔 행사를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천군, 신임이장 역량강화 교육 실시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23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올해 위촉된 신임이장 23명을 대상으로 신임이장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올해로 12년 차 이장인 이병종 이장단 연합회장의 강연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지방자치시대 이장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지역사회 대표인 이장의 역할, 이장이 가져야 할 올바른 자세, 스마트이장넷 사용방법 등의 내용을 설명했으며 이병종 회장이 그동안 실제로 겪은 사례들을 공유

익명의 기부자, 평택시 세교동에 라면 100상자 전달

[뉴스스텝] 평택시 세교동 행정복지센터에 성탄절을 앞두고 익명의 기부자가 라면 100상자를 놓고 사라져 연말 지역사회에 따뜻한 정을 전했다. 23일 오전, 세교동 행정복지센터 입구에는 이름을 밝히지 않은 기부자가 남기고 간 메모와 라면 100상자가 놓여 있었다. 기부자가 남긴 메모에는 “아주 작지만 힘들고 어려운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따뜻하고 즐거운 성탄절 보내세요~”라는 메시지로 주

칠곡군, 이주노동자 등 취약계층 사업장 및 주거시설 합동점검 및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칠곡군은 19일 관내 이주노동자 사업장 및 숙소를 대상으로 고용노동부 대구서부지청,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전기안전공사와 합동점검 및 캠페인을 실시했다.해당 점검은 올해 전국적으로 고용허가제(E-9 비자)로 들어온 외국인 근로자가 산업재해로 사망하는 사고가 연이어 발생함에 따라 이를 방지하고자 중앙-지방 합동점검팀을 구성, 지역 내 민간 부분 중대재해 예방 및 취약계층 보호를 목적으로 추진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