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가정 한마음축제, 홍천에서 풍성하게 펼쳐진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27 16:35:22
  • -
  • +
  • 인쇄
제2회 세계문화축제 개최
▲ 다문화가정 한마음축제, 홍천에서 풍성하게 펼쳐진다

[뉴스스텝] 홍천군은 도시산림공원 토리숲에서 10월 28일부터 29일까지 제2회 세계문화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축제는 홍천군가족센터의 주관으로 진행되며, 세계문화 놀이와 의상, 음식체험 및 만들기, 드론 체험, 세계문화퀴즈, 핼러윈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가 예정되어 있다.

행사는 10월 28일 개막식과 함께 다문화가정 한마음축제로 시작된다.

이 행사는 홍천다문화가정후원회의 주관으로 다문화가정 500여 명이 참가하는 가운데 경품추첨, 한마음체육대회, 장기자랑 등의 다양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그리고 10월 29일에는 베트남, 일본, 중국, 필리핀의 요리를 선보이는 홍천군 12팀과 강원도 6팀이 참가하여 홍천 8대 명품을 주제로 창작요리를 겨루는 자신만만 세계요리대회가 열릴 예정이다.

또한, 행사 기간 내내 많은 체험도 가능하다. 세계 음식 체험과 세계문화 놀이, 의상, 만들기 부스가 상시 운영되며, 몽골 전통집인 '게르'에 직접 들어갈 수 있는 체험도 마련되어 있다. 보물찾기, 퀴즈 이벤트, 페이스 페인팅, 드론 체험 등 다양한 유·무료 체험 활동이 준비돼 있다.

홍천군 관계자는 "세계문화축제에 홍천군민뿐 아니라 많은 여행객이 다채로운 놀이와 체험에 참여하고 많은 사람들에게 홍보하여 앞으로 더욱 성공적인 축제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번 축제를 통해 홍천군은 다양한 문화를 소개하는 기회를 마련하고, 지역의 홍보 및 관광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합천군 적중면 체육회, 2025년 정기총회 개최

[뉴스스텝] 적중면 체육회는 23일, 적중면사무소 2층 대회의실에서 2025년 정기 총회를 개최했다.이날 총회에는 체육회 임원 및 회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도 사업 및 결산 보고, 2025년도 사업 계획 및 예산안 심의, 체육 활성화 방안 논의 등 주요 안건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특히 2025년도에는 면민 모두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생활체육 활성화와 각종 체육행사의 내실 있는 운영을 통

영양군 2026년1월5일부터 전군민 농어촌버스 무료화 시행

[뉴스스텝] 이는 지난 7월부터 시행된 70세 이상 농어촌버스 무료화 정책의 확대 시행으로 영양군민이라면 무임교통카드를 발급받아 관내 농어촌버스(영양동행버스)를 무임으로 이용하면 된다.무임교통카드 발급 신청은 주소지 읍․면사무소에서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본인이 직접 방문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미성년자는 보호자가 가족관계 확인 후 대리 신청이 가능하다.단. 경로‧장애인‧국가유공자 등 기존 우대 교통카

광주은행, 광주·전남愛사랑카드전남 고향사랑기부금 전달

[뉴스스텝] 광주은행은 26일 전남도청에서 열린 ‘광주·전남愛사랑카드 고향사랑 기부금 전달식’에 참석해 전남지역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고향사랑기부금 6,360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김종민 광주은행 부행장과 강위원 전라남도 경제부지사, 김동극 전남사랑의열매 사무처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해 지역사회 상생을 위한 뜻을 함께했다. 이번 기부금은 광주은행의 사회공헌형 금융상품인 ‘광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