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완섭 서산시장, 종합사회복지관 어르신 아카데미 특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08 16:35:34
  • -
  • +
  • 인쇄
▲ 8일 종합사회복지관에서 열린 특강 모습

[뉴스스텝] 이완섭 서산시장이 8일 종합사회복지관에서 어르신 아카데미를 수강 중인 어르신을 대상으로 특강을 펼쳤다.

어르신 아카데미는 65세 이상 서산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1년 과정의 프로그램이다.

이날 이 시장은 어르신 아카데미 수강생 130여 명을 대상으로 서산시 브랜드와 비전을 설명하고, 추진 중인 사업과 클레오파트라 행정 등을 설명했다.

특히 이 시장은 어르신들과 격의 없이 묻고 답하며 궁금한 사항들을 해결하고 어르신들의 평생학습을 응원했다.

특강에 참석한 수강생은 “시장님의 행정철학을 느낄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 많은 일을 하고 계셔서 바쁘실 텐데 뜻깊은 강의를 펼쳐주신 시장님께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어르신들이 행복해야 서산시가 행복하다.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후와 건강한 여가생활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어르신 아카데미는 특강, 가요교실, 건강체조, 댄스스포츠 등의 정규수업 4과목과 라인댄스, 우리말, 퓨전가요, 스마트디지털 등의 선택수업 11과목으로 알차게 구성돼 있어 어르신들에게 평생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즐겁게 취미활동을 할 수 있게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천군, 신임이장 역량강화 교육 실시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23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올해 위촉된 신임이장 23명을 대상으로 신임이장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올해로 12년 차 이장인 이병종 이장단 연합회장의 강연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지방자치시대 이장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지역사회 대표인 이장의 역할, 이장이 가져야 할 올바른 자세, 스마트이장넷 사용방법 등의 내용을 설명했으며 이병종 회장이 그동안 실제로 겪은 사례들을 공유

익명의 기부자, 평택시 세교동에 라면 100상자 전달

[뉴스스텝] 평택시 세교동 행정복지센터에 성탄절을 앞두고 익명의 기부자가 라면 100상자를 놓고 사라져 연말 지역사회에 따뜻한 정을 전했다. 23일 오전, 세교동 행정복지센터 입구에는 이름을 밝히지 않은 기부자가 남기고 간 메모와 라면 100상자가 놓여 있었다. 기부자가 남긴 메모에는 “아주 작지만 힘들고 어려운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따뜻하고 즐거운 성탄절 보내세요~”라는 메시지로 주

칠곡군, 이주노동자 등 취약계층 사업장 및 주거시설 합동점검 및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칠곡군은 19일 관내 이주노동자 사업장 및 숙소를 대상으로 고용노동부 대구서부지청,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전기안전공사와 합동점검 및 캠페인을 실시했다.해당 점검은 올해 전국적으로 고용허가제(E-9 비자)로 들어온 외국인 근로자가 산업재해로 사망하는 사고가 연이어 발생함에 따라 이를 방지하고자 중앙-지방 합동점검팀을 구성, 지역 내 민간 부분 중대재해 예방 및 취약계층 보호를 목적으로 추진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