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창녕군 자원봉사자 한마음대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08 16:35:36
  • -
  • +
  • 인쇄
자원봉사자의 손길로, 행복해지는 창녕
▲ 자원봉사자 한마음대회 모습

[뉴스스텝] 창녕군은 창녕군자원봉사협의회가 8일, 창녕읍 경화회관에서 2023년 창녕군 자원봉사자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자원봉사자의 손길로, 행복해지는 창녕’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12월 5일 제18회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해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150여 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석한 가운데 저글러 아티스트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유공자 표창과 봉사활동 사례발표, 1년간의 활동 영상 상영 등으로 진행됐다.

지역 발전과 자원봉사 활성화에 이바지한 자원봉사자 30명에게는 경상남도지사와 군수, 국회의원, 군의회 의장 표창을 수여했다. 특히 올해는 창녕군 으뜸봉사자 3명을 선정해 포상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봉사자의 노고를 격려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창녕군자원봉사협의회 소속의 한 회원은 “올해의 행사 슬로건처럼 자원봉사자들이 있어 우리 창녕이 더 행복해질 수 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을 위한 봉사를 계속하겠다”라고 말했다.

성낙인 군수는 “지난 1년간 자원봉사활동에 힘써주신 자원봉사자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창녕군 발전의 중심에서 자원봉사자들이 계속 활동해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천군, 신임이장 역량강화 교육 실시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23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올해 위촉된 신임이장 23명을 대상으로 신임이장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올해로 12년 차 이장인 이병종 이장단 연합회장의 강연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지방자치시대 이장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지역사회 대표인 이장의 역할, 이장이 가져야 할 올바른 자세, 스마트이장넷 사용방법 등의 내용을 설명했으며 이병종 회장이 그동안 실제로 겪은 사례들을 공유

익명의 기부자, 평택시 세교동에 라면 100상자 전달

[뉴스스텝] 평택시 세교동 행정복지센터에 성탄절을 앞두고 익명의 기부자가 라면 100상자를 놓고 사라져 연말 지역사회에 따뜻한 정을 전했다. 23일 오전, 세교동 행정복지센터 입구에는 이름을 밝히지 않은 기부자가 남기고 간 메모와 라면 100상자가 놓여 있었다. 기부자가 남긴 메모에는 “아주 작지만 힘들고 어려운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따뜻하고 즐거운 성탄절 보내세요~”라는 메시지로 주

칠곡군, 이주노동자 등 취약계층 사업장 및 주거시설 합동점검 및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칠곡군은 19일 관내 이주노동자 사업장 및 숙소를 대상으로 고용노동부 대구서부지청,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전기안전공사와 합동점검 및 캠페인을 실시했다.해당 점검은 올해 전국적으로 고용허가제(E-9 비자)로 들어온 외국인 근로자가 산업재해로 사망하는 사고가 연이어 발생함에 따라 이를 방지하고자 중앙-지방 합동점검팀을 구성, 지역 내 민간 부분 중대재해 예방 및 취약계층 보호를 목적으로 추진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