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창녕군 자원봉사자 한마음대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08 16:35:36
  • -
  • +
  • 인쇄
자원봉사자의 손길로, 행복해지는 창녕
▲ 자원봉사자 한마음대회 모습

[뉴스스텝] 창녕군은 창녕군자원봉사협의회가 8일, 창녕읍 경화회관에서 2023년 창녕군 자원봉사자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자원봉사자의 손길로, 행복해지는 창녕’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12월 5일 제18회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해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150여 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석한 가운데 저글러 아티스트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유공자 표창과 봉사활동 사례발표, 1년간의 활동 영상 상영 등으로 진행됐다.

지역 발전과 자원봉사 활성화에 이바지한 자원봉사자 30명에게는 경상남도지사와 군수, 국회의원, 군의회 의장 표창을 수여했다. 특히 올해는 창녕군 으뜸봉사자 3명을 선정해 포상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봉사자의 노고를 격려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창녕군자원봉사협의회 소속의 한 회원은 “올해의 행사 슬로건처럼 자원봉사자들이 있어 우리 창녕이 더 행복해질 수 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을 위한 봉사를 계속하겠다”라고 말했다.

성낙인 군수는 “지난 1년간 자원봉사활동에 힘써주신 자원봉사자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창녕군 발전의 중심에서 자원봉사자들이 계속 활동해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천시설공단 인천아시아드주경기장 전 직원, 대규모 행사 대비 안전교육 실시

[뉴스스텝] 인천시설공단 아시아드경기장은 대규모 공연 및 행사에 대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16일 국민안전체험관에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직원들은 심폐소생술과 응급처치법 등 재난 상황 시 대응능력을 높이며 대규모 행사 진행 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위기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웠다. 공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안전교육과 체험을 통해 관람객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위기 상황 대응력 함양에 최선을

아리모리 앙상블, 이천시 양성평등기금 공모사업 성료

[뉴스스텝] 아리모리 앙상블은 이천시 2025년 양성평등기금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 ‘모두가 내일은 성평등: 함께 만드는 평등 세상’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8월 13일 다산고등학교를 시작으로, 9월 4일 증포중학교, 9월 12일 이천양정여자중학교까지 총 3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총 1,000여 명의 청소년이 참여했다.강연과 역할극, 공연을 융합한 복합 콘텐츠 형식으로 구성되어 청

가평소방서, 의용소방대 안전홍보차량 인수식 개최

[뉴스스텝] 가평소방서는 지난 16일, 가평군 의용소방대의 안전교육 및 홍보 활동 강화를 위한 의용소방대 안전 홍보 차량 인수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김경수 가평군의회 의장을 비롯해 가평군 의용(남·여)소방대 연합회장,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원 등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이번에 전달된 차량은 가평 의용(남·여)소방대 연합회에서 활용될 차량으로, 한국수력원자력(주) 청평수력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