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립도서관, ‘2023년 하반기 독서문화 프로그램’ 열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2 16:35:06
  • -
  • +
  • 인쇄
▲ 2023년 하반기 독서문화 프로그램

[뉴스스텝] 양주시립도서관(관장 김경아)는 ‘2023년 하반기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시민에게 독서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2023년 하반기 독서문화 프로그램’은 오는 9월 4일부터 12월 7일까지 약 3개월간 관내 옥정호수도서관 등 9개 공공도서관에서 진행된다.

도서관에 따르면 유아부터 성인까지 모든 연령층의 시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여행, 과학, 미술 등 여러 주제의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도서관별로 다양하게 마련했다.

옥정호수도서관은 ▲책밥 먹는 아이의 N.I.E 칼럼 여행, ▲과학 탐험, 바이러스 원정대, 덕계도서관 ▲레고로 즐기는 코딩, ▲북(BOOK)이랑 놀이랑, 고암작은도서관 ▲조물락 조물락 동화랑 클레이랑을 운영한다.

꿈나무도서관은 ▲발레로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체스하며 메타버스 세계로 갑니다, 남면도서관 ▲출발! 보드게임 세계여행, ▲꽃 향기 솔솔 ~ 부채 그림 그리기, 광적도서관 ▲그림책이랑 미술이랑, ▲나의 첫 감성 수성 펜 일러스트, 장흥작은도서관 ▲디지털 도구와 AI로 나를 빛나게 표현하기를 운영한다.

양주희망도서관은 ▲꽃의 조각2, ▲시끌벅적! 놀며 배우는 조선시대, ▲FunFun한 과학놀이터2, ▲다 같이 미술 한바퀴, 고읍도서관 ▲그림책 속으로 퐁당, ▲책과 함께하는 즐거운 과학놀이, ▲라랄 라라 미술 놀이를 운영한다.

선착순 접수로 진행되며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양주시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시 도서관 관계자는 “하반기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이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책과 더 친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감일퍼스트태권도, 하남시감일종합사회복지관에 “사랑의 라면트리” 라면 117개 전달

[뉴스스텝] 감일퍼스트태권도장(관장 이양성)은 지난 12월 26일 하남시감일종합사회복지관(사회복지법인 휴먼복지회 운영)에 ‘사랑의 라면트리’ 라면 117개를 전달했다. 이날 후원된 라면은 태권도장 관장을 비롯한 관원들이 소외이웃에게 나눔을 실천하고자 ‘사랑의 라면트리’를 통해 관원들이 십시일반 모은 것으로 관내 식생활 지원이 필요한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감일퍼스트태권도 이양성 관장은 “매년 관원들

시립푸른솔어린이집, 하남시감일종합사회복지관에 플리마켓 수익금 기부

[뉴스스텝] 하남시감일종합사회복지관(사회복지법인 휴먼복지회 운영)에서 시립푸른솔어린이집과 함께 지난 12월 26일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된 후원금은 시립푸른솔어린이집에서 개원 2주년 기념행사로 플리마켓을 진행해 얻은 수익금으로, 600,500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 시립푸른솔어린이집 황인희 원장은 “개원 2주년 기념행사로서 작년에 이어 감일제일풍경채아파트 입주민들과 원아들이 직접 참여한 플리

하남시 미사2동 한국체대중앙태권도 원생들, 미사2동에 라면 500개 기부로 따뜻한 이웃사랑 실천

[뉴스스텝] 하남시 미사2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2월 30일, 망월동에 소재한 한국체대중앙태권도(관장 이현석) 원생들이 정성껏 모은 라면 500개를 취약계층을 위해 기부했다고 밝혔다.한국체대중앙태권도는 매년 미사2동에 라면 기부를 이어오고 있으며, 이번 기부는 아이들이 나눔의 의미를 배우고 실천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참여해 마련한 것으로, 원생 한 명 한 명이 라면을 하나씩 준비해 모은 물품이라는 점에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