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으로 다시 서는 4060 여성…포항시 평생학습원, 여성대학 수강생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6 16:30:51
  • -
  • +
  • 인쇄
자기계발과 인생 전환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구성
▲ 여성대학 수강생 모집 홍보 포스터.

[뉴스스텝] 포항시평생학습원 여성문화관은 40~60대 여성의 자기계발과 사회참여 확대를 위해 ‘당당한 도전, 배움은 열정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교육·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중장년 여성들이 새로운 인생 전환점을 맞이하고, 자신감을 되찾을 수 있도록 실생활에 밀접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주요 과정은 나만의 이미지메이킹 · 스타일 코디네이션, 콘텐츠가 경쟁력인 여성리더 ‘나를 나답게!’, 경제지식으로 알아보는 물가지수와 인플레이션, 제2의 인생을 위한 생활법률·세금지식, 미술관 체험, 지형탐방 등 일상과 배움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실용 중심의 커리큘럼이다.

교육은 이달 29일부터 11월 21일까지 매주 수·금요일 오후 2시부터 2시간씩, 총 8회 과정으로 여성문화관에서 진행된다.

모집 인원은 60명이며, 오는 17일부터 21일까지 여성문화관 방문 또는 포항시평생학습원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평생학습원 관계자는 “4060 여성은 가정과 사회에서 중요한 역할을 해왔지만, 정작 자신을 위한 배움의 기회는 부족했다”며, “이번 여성대학이 새로운 도전의 계기가 되어 자신감과 열정을 되찾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여성대학 운영 및 수료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여성문화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오수 경기도의원,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 입주민들과 간담회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24일 경기도의회에서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아파트 입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 내 생활 불편 및 공공부지 활용 등 현안에 대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이번 간담회에는 문재일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을 비롯한 각 동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광교복합센터 인근 유휴부지의 실효적 활용 공공시설 접근성 확대 교통ㆍ주차 등 생활 편

완주군 “안전한 급식환경” 자외선살균소독기 교육

[뉴스스텝] 완주군이 24일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자를 대상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관리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자외선살균소독기 전문가(김승현 큐앤아이 대표)를 초빙해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지인 원장·센터장, 조리원 등을 대상으로 올바른 사용 및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특히 자외선소독기의 작동 원리를 바탕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권장 사용시간과 자

익산시, 금연 캠페인으로 '건강한 청춘' 응원

[뉴스스텝]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는 익산시가 24일 청소년 문화의 거리에서 '연기 없는 청춘' 금연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자주 찾는 문화 공간에서 흡연의 유해성을 알리고, 건강한 거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민관 합동으로 진행된 캠페인은 일시청소년쉼터 관계자, 유해환경감시단 등 20여 명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담배는 OUT, 건강은 IN!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