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자치도, 이번 추석 황금 연휴에는 데미샘자연휴양림으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09 16:25:43
  • -
  • +
  • 인쇄
섬진강 발원지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특별한 힐링의 시간
▲ 산속의집 내동산동 전경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 산림환경연구원은 데미샘자연휴양림을 개천절, 한글날을 포함한 추석 명절(10.3.∼10.12.) 연휴 기간 휴장없이 정상 운영된다고 밝혔다.

이번 추석 연휴는 개천절(10.3.)과 한글날(10.9.)을 포함한 10일간의 황금연휴로, 데미샘자연휴양림은 청정한 자연환경 속에서 가족과 함께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명품 휴양시설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인기 TV 예능 프로그램 '나는 SOLO' 24기 촬영지로 관심도가 급증하면서, 연휴기간동안 숙박시설 예약률은 95%에 육박하며 '핫 플레이스'로서의 인기를 증명했다.

데미샘자연휴양림은 백운면 신암리 일원에 위차하고 있으며, 주요시설은 휴양관 1동 11실, 숲속의집 10동, 한옥동 2동과 작년 8월에 개장한 산속의집 8동으로 총 31개의 다양한 형태의 객실과 숲문화마당, 북카페, 명상의 숲, 전망대 등 각종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특히, 숙박시설의 쾌적함을 높이기 위한 리모델링을 완료하여 방문객 만족도를 높였다. 작년(2024년)에는 숲속의집 8인실 4개동, 올해 상반기에는 4인실 5개동을 새롭게 단장하여 더욱 깨끗하고 편안하게 휴식을 즐길 수 있다.

데미샘자연휴양림은 명절 기간 중 숙박객 뿐만 아니라 휴양림을 찾은 등산객의 편의를 위하여 휴양림 진입로 및 등산로 정비를 끝마치고 손님맞이 준비를 마쳤다.

데미샘자연휴양림 숙박예약은 통합운영관리시스템 ‘숲나들e 누리집’을 통해 1객실 당 최대 2박3일 이내로 신청이 가능하며, 이용을 원하는 날짜와 객실을 선택해 예약할 수 있다.

황상국 전북특별자치도 산림환경연구원장은 “추석 명절 연휴 동안 많은 분들이 데미샘자연휴양림을 찾아 가족들과 함께 자연 속에서 힐링하고 소중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했다”며,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 풍요롭고 건강한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흥분청문화박물관, '겨울방학 박물관 바캉스' 운영

[뉴스스텝] 고흥군 분청문화박물관은 겨울방학을 맞아 관내 청소년과 가족을 대상으로 우리 문화유산을 쉽고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는 ‘겨울방학 박물관 바캉스’ 프로그램’을 2월 말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겨울방학을 맞은 청소년들이 고흥의 역사와 문화, 분청사기의 가치를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직접 만들어보는 과정을 통해 창의성과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마련됐다.프로그램은 기존 교육

창원시의회 오은옥 의원, 지역 특색 알리는‘아트 횡단보도’도입 제시

[뉴스스텝] 오은옥 창원시의원(비례대표)은 20일 지역의 고유한 특성과 정체성을 담아 도시 브랜드화를 위한 방안으로 ‘아트 횡단보도’ 설치를 제안했다.오 의원은 이날 열린 제149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발언을 통해 창원시에 아트 횡단보도 도입 방안을 검토해달라고 촉구했다.아트 횡단보도는 일반적인 흰색 줄무늬 대신 트릭아트 등 다채로운 디자인을 적용해 시각적인 흥미를 유발하고 주목도를 높여, 운전

해남군, 고속도로 연결‘순항’해남~광주 30분 단축

[뉴스스텝] 광주~해남~완도를 연결하는 고속도로 건설 사업이 올 12월 광주~강진 구간 개통을 앞두고 있다. 도로가 완공되면 해남에서 광주까지 이동시간은 기존 80분에서 50분으로 단축돼 광역도시권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올해 완공되는 노선은 광주광역시 서구 벽진동에서 출발해 강진군 성전면에서 남해고속도로와 분기점(JCT)으로 연결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강진에서 해남 남창을 잇는 2단계 구간은 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