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글로벌 에너지포럼 2025’ 성과보고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31 16:20:29
  • -
  • +
  • 인쇄
전문성과 대중성, 국제 교류 성과 공유
▲ 지난 9월에 개최한 ‘나주 글로벌 에너지포럼 2025’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는 모습.

[뉴스스텝] 전라남도 나주시가 글로벌 에너지산업 중심도시로의 도약을 향한 발판을 마련했다.

나주시는 지난 29일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켄텍)에서 나주 글로벌 에너지포럼 추진위원회(위원장 문승일)를 열고 ‘나주 글로벌 에너지포럼 2025’의 성과를 공유하며 위원회 활동을 마무리했다고 31일 밝혔다.

지난 9월 17일부터 18일까지 이틀간 켄텍에서 열린 이번 포럼은 ‘DDD 에너지 전환(분산, 직류, 디지털AI)’을 주제로 에너지와 인공지능의 융합을 통한 차세대 에너지 혁신 전략을 모색했다.

위원회는 이번 포럼이 전문성 강화, 대중성 확대, 산업 비즈니스 활성화 등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고 평가했다.

2010년 노벨물리학상 수상자인 콘스탄틴 노보셀로프 교수, 세계적 기후에너지 석학 토마스 헬러 스탠퍼드대 교수, 신정균 래블업 대표, 김성철 한전KDN 연구원장, 강남훈 한신대 명예교수 등 국내외 석학들이 대거 참여해 기초자치단체가 주최한 포럼으로서는 이례적으로 높은 국제 전문성을 확보했다는 점이 주목됐다.

또한 개막식 1000여 명을 포함해 이틀간 3500여 명이 행사장을 찾았으며 이 중 57%가 외지 방문객이었고 참관객의 94%가 “만족스럽다”고 답하며 재방문 의사를 밝히는 등 대중 친화적 과학 포럼으로서의 위상도 강화됐다고 평가했다.

시민 참여 확대를 위해 과학 유튜버 ‘과학을 보다’와 협업해 제작한 시민 특강 영상은 이틀 만에 조회수 43만 회를 기록했고 전남에너지산업협회와 베트남 다낭시 간 업무협약을 통해 국제 교류와 산업 협력 기반도 한층 넓히며 홍보와 교류 측면에서도 괄목할 만한 실질적 성과를 거뒀다고 평했다.

위원회는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향후 언론 협업을 통한 인지도 확대, 해외 기관과 기업 참여 확대, 전시·세션·체험 프로그램의 세분화, 대학 및 연구기관과의 산학협력 강화 등을 통해 실질적 산업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발전 방향을 제시했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나주 글로벌 에너지포럼 2025는 나주가 글로벌 에너지 산업의 중심으로 성장할 역량이 있음을 보여준 의미 있는 행사였다”며 “위원회의 조언을 반영해 포럼의 전문성과 산업 연계를 더욱 강화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에너지포럼으로 발전시키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교육지원청, 2025학년도 특수교육대상학생 겨울방학 중 교육활동 프로그램 실시

[뉴스스텝] 포항교육지원청은 2026년 1월 12일 ~ 1월 23일 2주간 학생들의 전인적 발달 도모와 학부모의 사교육 부담을 줄이기 위해 포항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관내 초등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 40명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중 교육 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교육 활동 프로그램으로는 놀이음악, 방송댄스, 마술교실, 비누아트, 독서미술 5개 과정으로 평소에 접해 보지 못했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편성하여 학부모와

남양주시 진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새해 맞이 1월 돌봄데이 활동 전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15일 진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복지 사각지대 안전망 강화를 위해 ‘1월 돌봄데이 나눔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활동은 새해를 맞아 취약계층의 건강과 안부를 살피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꾸러미는 진접읍 육가공업체 ‘팔마미트’에서 제공한 고기를 포함해 떡국, 두부, 커피믹스, 바나나, 계란 등 5만 원 상당의 생필품으로 구성됐다. 준비된 물품은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취약계

‘치유부터 반도체까지’... 순천시, 남방한계선 넘어 남방성장선으로

[뉴스스텝] 순천시가 ‘대한민국 대도약 원년’인 2026년을 맞아, 치유에서 반도체까지 도시의 판을 넓힌다.시는 1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6년 주요업무 실행계획 보고회’를 열고, 새해 시정 운영방향과 핵심사업 전반을 점검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치유도시 미래경제 명품정주 민생돌봄이라는 4대 전략을 중심으로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도시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중점과제를 집중적으로 논의했다.치유도시 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