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서관, 9월 독서의 달 맞아 풍성한 독서 문화 행사 연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1 16:30:31
  • -
  • +
  • 인쇄
북콘서트, 가족 공연, 아트 팝업 북 전시 등 한 달 내내 다채롭게 펼쳐져
▲ 경상북도청

[뉴스스텝] 경북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읽기 예보; 오늘 읽음, 내일 맑음’을 주제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독서 문화 행사를 한 달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도민들에게 책과 함께하는 풍요로운 가을을 선사하고, 독서 문화를 널리 확산하기 위해 북콘서트, 공연, 강연, 전시,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20일에는 온 가족이 다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익스트림 벌룬쇼’어린이 공연이 열리고, 2층 상상마루에서 ▲‘나만의 비즈키링 만들기’ ▲‘비치백 만들기’ ▲‘슈링클 책갈피 만들기’등 다양한 체험 행사와 최민준 아들연구소 소장 초청 북콘서트도 개최한다.

또한, 이날부터 한 달간 행사 주제를 담은 책 모양의 포토존이 설치되어 방문객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이달 5일부터 내달 26일까지 2층 기획전시실에서는 세계적인 거장 8인의 작품을 입체적으로 감상할 수 있는 ▴‘세계 거장 8인의 아트 팝업 북’전시가 열린다.

11일에는 ▲‘김경일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교수 특강’ 북가락 문화 아카데미, 23일에는 ▲‘안상학 시인 초청’ 수두룩북북 인문학 아고라 강연, 25일에는 ▲‘버블버블 매직쇼’ 어린이 북가락 문화 아카데미 등 여러 강연과 공연이 이어진다.

또, 15일부터 26일까지 연체 도서를 반납하면 대출 정지를 해제해 주는 ‘연체 지우개’ 이벤트와 대출 권수를 2배로 확대하는 ‘대출 두 배’ 이벤트가 진행되며, 자료실에서는 행사 주제에 맞춘 북큐레이션 추천 도서 서비스도 제공된다.

박세진 경북도서관장은 “독서하기 좋은 계절을 맞아 도민들께서 책과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내실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며 “가족, 이웃과 함께 도서관에 오셔서 즐거운 추억을 쌓고 책과 한층 더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순천대 대학 통합 투표 찬성 결정 환영

[뉴스스텝]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16일 국립순천대의 대학 통합 투표가 찬성으로 결정된 것과 관련해 “전남의 미래를 위한 대승적인 결단”이라며 환영의 뜻을 밝혔다.이날 순천대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된 국립목포대와의 대학통합 찬반 재투표는 총 3천127명이 참여해 찬성 50.3%(1천574명), 반대 49.7%(1천553명)로 찬성이 결정됐다. 지난달 목포대에 이어 순천대까지 통합에 뜻을 모으면서 양 대학 통

이재명 대통령, 21일 신년 기자회견…청와대 복귀 이후 처음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이 오는 21일 '2026년 신년 기자회견'을 연다.이규연 청와대 홍보소통수석은 16일 브리핑에서 "다음 주 21일 오전 청와대 영빈관에서 2026년 신년 기자회견이 열린다"며 "용산 대통령실에서 청와대로 복귀한 이후 열리는 첫 공식 기자회견"이라고 밝혔다. 이번 기자회견은 약 90분간 진행되며, 내외신 기자 160명이 참석

이재명 대통령, 중장 진급·보직신고 및 수치 수여식 개최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오후 중장 진급 및 보직 신고, 그리고 수치 수여식을 개최했다.오늘 수여식에는 박성제 특수전사령관, 박규백 해군사관학교장, 김준호 국방정보본부장 등 총 20명의 진급자가 참석했다.수여식 후 이 대통령은 진급자들과 환담을 진행했다. 환담에서 이 대통령은 군이 국민의 군대로서 다시 국민에게 신뢰받을 수 있는 군대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자주국방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