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인사가 큰 변화를,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지도자 교육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2 16:25:22
  • -
  • +
  • 인쇄
‘하루 여섯 번의 인사’ 주제로 청소년 문제 이해와 긍정 자녀 양육법 제시
▲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지도자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

[뉴스스텝]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2일 센터 2층 회의실에서 유관기관 상담사와 지역 학부모 60여 명을 대상으로 ‘하루 여섯 번의 인사’ 교육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급변하는 사회 속에서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청소년과 부모 모두가 함께 행복한 가정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사로 초청된 성태훈 지우상담심리센터 원장은 ‘하루 여섯 번의 인사’를 주제로 강연하며, 청소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효과적인 자녀 양육법을 제시했다.

특히 등교 거부, 은둔, 회피적 성향을 보이는 청소년의 특성을 설명하고, 긍정적 행동을 증진·유지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제안해 참가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작은 인사 한마디가 아이의 마음에 한 걸음 더 다가가는 시작이 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며, “앞으로는 여유를 잃지 않고 자녀와 따뜻하게 소통하며 함께 성장해 나가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정경숙 소장은 “이번 교육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해주신 유관기관 상담사 및 지역 학부모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우리 지역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력 속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의 심리·정서 건강을 위한 전문 상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과 보호자는 국번 없이 또는 로 언제든지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비보이즈, K리그2 ‘그리너스 뮤직 페스티벌’ 첫 게스트 출격!

[뉴스스텝] 신예 보이그룹 비보이즈(BE BOYS)가 첫 게스트로 K리그2 ‘그리너스 뮤직 페스티벌’을 빛냈다.비보이즈(윤서, 구현, 민준, 학성, 타쿠마, 원천)는 지난 21일 안산 와~스타디움에서 열린 하나은행 K리그2 2025 30라운드 안산 그리너스 FC와 충북청주 경기에 초청받아 시축에 나섰다.이날 비보이즈 멤버 6명 전원이 시축을 맡아 의미를 더했으며 관중석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특히 이번 홈

강북구의회 정초립 의원, 함준호 장군 추모식서 기념비 환경개선 성과 전해

[뉴스스텝] 서울시 강북구의회 정초립 의원(미아동·송중동·번3동)이 지난 11일, 우이동 만남의 광장에서 열린 ‘함준호 장군 추모식’에 참석해 호국영령의 넋을 기리고, 애국정신을 계승할 것을 다짐했다.함준호 장군은 6·25전쟁 당시 대한민국을 수호하기 위해 싸우다 장렬히 전사한 영웅으로, 장군의 숭고한 희생을 후대에 전하는 기념비가 강북구 삼양로159나길 4-7에 위치해 있었다. 그동안 대한민국무공수훈자회

‘백번의 추억’ 김다미의 마음도, 신예은의 진실도, 모두 늦어버린 고백 타이밍, 허남준의 선택은?

[뉴스스텝] JTBC ‘백번의 추억’ 김다미가 둘도 없는 친구 신예은을 위해 한 걸음 뒤로 물러섰지만, 신예은도 어긋났다. 허남준에게 버스 안내양이란 사실을 고백하기 전, 정체를 들킨 것.지난 21일 방송된 JTBC 토일드라마 ‘백번의 추억’(극본 양희승·김보람, 연출 김상호, 제작 SLL) 4회에서 한재필(허남준)의 쪽지는 고영례(김다미)의 마음을 무겁게 짓눌렀다. 엄마(김정은) 간병을 해야 하는 자신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