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인사가 큰 변화를,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지도자 교육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2 16:25:22
  • -
  • +
  • 인쇄
‘하루 여섯 번의 인사’ 주제로 청소년 문제 이해와 긍정 자녀 양육법 제시
▲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지도자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

[뉴스스텝]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2일 센터 2층 회의실에서 유관기관 상담사와 지역 학부모 60여 명을 대상으로 ‘하루 여섯 번의 인사’ 교육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급변하는 사회 속에서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청소년과 부모 모두가 함께 행복한 가정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사로 초청된 성태훈 지우상담심리센터 원장은 ‘하루 여섯 번의 인사’를 주제로 강연하며, 청소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효과적인 자녀 양육법을 제시했다.

특히 등교 거부, 은둔, 회피적 성향을 보이는 청소년의 특성을 설명하고, 긍정적 행동을 증진·유지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제안해 참가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작은 인사 한마디가 아이의 마음에 한 걸음 더 다가가는 시작이 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며, “앞으로는 여유를 잃지 않고 자녀와 따뜻하게 소통하며 함께 성장해 나가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정경숙 소장은 “이번 교육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해주신 유관기관 상담사 및 지역 학부모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우리 지역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력 속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의 심리·정서 건강을 위한 전문 상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과 보호자는 국번 없이 또는 로 언제든지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미시의회, 제293회 임시회 인사청문특별위원회 구성

[뉴스스텝] 구미시의회는 1월 13일 제29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위원을 선임했다. 이번 인사청문회는 (재)구미문화재단 대표이사 후보자 인사검증을 위한 것으로, 지난 5일 구미시장이 인사청문 요청안을 구미시의회에 제출하여 인사청문특별위원회가 구성됐다.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위원은 총 7명으로, 위원장에 김영태 의원, 간사에 정지원 의원을 비롯해 김민성, 김영길, 김정도, 소진혁, 추

구미시의회 제293회 임시회 개회!

[뉴스스텝] 구미시의회는 1월 13일 본회의장에서 2026년도 첫 회기인 제29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의사일정에 들어갔다. 이번 임시회는 1월 20일까지 8일간의 의사일정으로 진행된다.본회의에 앞서 이정희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구미시가 주최·주관하는 문화·관광·체육 행사에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가치를 반영할 필요가 있다며 관련 정책 및 제도 도입을 제안했다.이날 본회의에서는 시정질

영광군 지내들영농조합법인, 찰보리쌀·홍미 1,000포 기탁

[뉴스스텝] 영광군은 1월 13일 지내들영농조합법인(대표 김순례)이 지역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찰보리쌀과 홍미 각 500포씩, 총 1,000포(약 500만 원 상당)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기탁된 물품은 각 읍·면사무소에 배부되며, ‘나눔냉장고’를 통해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지내들 영농조합 대표는 “지역에서 농사지은 곡식을 다시 지역에 나눌 수 있어 의미가 크다.”라며“앞으로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