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횡성군농업인대학 입학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8 16:30:08
  • -
  • +
  • 인쇄
▲ 2025년 횡성군농업인대학 입학식 개최

[뉴스스텝] 횡성군농업인대학은 28일 오후 2시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2025년 횡성군농업인대학 입학식을 연다.

올해로 15기를 맞이하는 횡성군농업인대학은 교육생 117명을 대상으로 횡성사과 과정(횡성사과 재배기술 및 품질관리교육), 횡성한우 과정(횡성한우 경영, 사양(번식, 비육), 개량교육), 미래농업인 과정(횡성군 주요작목 재배기술이론 및 현장실습교육, 귀농귀촌 및 신규농업인 대상), 농업경영최고사관(CEO) 과정(지역리더의 리더십 함양 및 전문 농업경영교육) 총 4개 과정을 운영한다.

그동안 농업인대학은 지난 2011년 1기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53개 과정을 통해 지역 내 1,260명의 우수한 농업인을 배출해 왔다.

특히 올해는 실습과 현장 위주의 프로그램으로 특화농업 경영기술과 과학 영농 실천능력을 갖춘 전문농업경영인을 양성하기 위해 힘쓸 계획이다.

임종완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횡성8대 명품인 횡성한우와 사과 농가의 전문농업경영인 양성, 신규농업인의 안정적인 정착 등 농업인대학이 미래농업을 준비하는 발판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양군, 무인민원발급기 확대 운영…주민 ‘가까운 민원’ 실현

[뉴스스텝] 청양군이 ‘국민행복민원실’ 3년 연속 인증을 받은 데 이어, 주민 생활권 가까이에서 민원서비스를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시설 확충에 나서고 있다.군은 주민들의 행정 서비스 접근성을 높이고 민원 편의를 강화하기 위해 무인민원발급기 2대를 정산농협과 화성농협에 신규 설치했다고 29일 밝혔다.그동안 일부 지역은 기존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장소와의 거리로 인해 이용에 불편이 있었으나, 이번

함안군, 2025년 하반기 퇴직 및 퇴직준비교육자 퇴임식 개최

[뉴스스텝] 함안군은 지난 26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지역 발전의 주역으로서 소임을 다하고 명예롭게 공직을 마무리하는 퇴직공무원들을 위해 ‘2025년 하반기 공무원 퇴임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퇴임식은 수십 년간 군민을 위해 헌신해 온 공직자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조근제 함안군수를 비롯한 동료 공직자들이 참석해 재직기념패를 전달하며 석별의 시간

함안군, 군민 생활 안정 위해 2026년 ‘함안사랑상품권’ 발행

[뉴스스텝] 함안군은 군민의 생활 안정과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오는 2026년 1월 1일부터 ‘함안사랑상품권’을 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상품권 발행은 소비 촉진을 넘어 군민의 생활비 부담을 완화하고, 소상공인에게는 안정적인 매출 기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특히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지 않은 고령층을 배려해 선구입 제도를 도입하고, 지류·카드·모바일 등 다양한 형태로 상품권을 발행해 전 세대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