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각계각층 소외 대상 지원을 위해 2,000만 원 전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16 16:20:53
  • -
  • +
  • 인쇄
KT&G 김천공장, ‘상상펀드’ 후원으로 따뜻한 나눔
▲ KT&G 김천공장, ‘상상펀드’ 후원으로 따뜻한 나눔-복지기획과(사진_꽂꽂이교실에500만 원 전달)

[뉴스스텝] 김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5월 15일, 지역사회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KT&G 김천공장으로부터 2,000만 원의 후원금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후원금은 경북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 (사)김천시지체장애인협회김천시지회, 대한노인회 김천시지회, 늘사랑의 집 총 4곳의 지역 복지 시설 및 기관에 전달되며, △학대 피해 노인 문화 체험 및 집단상담 △여성장애인 대상 꽃꽂이 프로그램 △공기제균청정기 지원 △시설 장애인 도예 체험 등 다양한 복지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KT&G 김천공장이 전달한 후원금은 KT&G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성금으로 모인 ‘상상펀드’로 전액 마련됐다.

‘상상펀드’는 2011년 출범한 KT&G의 독창적인 사회공헌기금으로 임직원들이 매월 급여의 일정 금액을 자발적으로 기부하면 회사가 동일한 금액을 더하는 ‘매칭 그랜트(Matching Grant)’ 형태로 조성되며, 국내외 소외계층 지원과 긴급한 사회문제 해결에 활용되고 있다.

김종오 KT&G 김천공장장은 “앞으로도 KT&G는 사회적 취약계층의 복지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힘쓸 것이며, 나눔이 일상이 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임재춘 김천시 복지기획과장은 “이번 후원금은 다양한 복지 현장에서 마중물 역할을 할 소중한 자원”이라며, “항상 의미 있는 나눔 실천에 동참해 주시는 KT&G 김천공장에 깊은 감사를 전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KT&G 김천공장은 김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매년 사랑의 김장 나누기, 결식아동 급식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오는 6월에도 상상펀드 후원금 전달로 지속 가능한 나눔을 이어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