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추석 선물은 강릉역 고향뜨락에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4 16:20:43
  • -
  • +
  • 인쇄
▲ 강릉시, 추석 선물은 강릉역 고향뜨락에서...

[뉴스스텝] 최근 강릉역에 설치한 로컬푸드 직매장에서 강릉의 우수 농·특산물이 관광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 7월 강릉농촌가공농장연구회에서는 강릉역에 로컬푸드 직매장 고향뜨락을 개점하여 바캉스특수에 이어 추석특수도 기대하고 있다.

고향뜨락 강릉역점은 10개 농가에서 생산된 버섯, 한과, 꿀, 사과, 딸기잼, 꽃차, 도라지정과, 발사믹 식초 등 35품목이 입점해 있으며, 지난 7월부터 8월까지 강릉시와 함께 강릉역에서 고향사랑기부제 캠페인을 펼쳐 기부자들에게 강릉의 농·특산물을 선물로 보내 많은 호응을 얻었다.

대관령송암버섯의 표고버섯은 최근 100만 유튜버 풍자가 강릉 3대 맛집으로 다녀간 버드나무 브루어리에서 시그니처 메뉴로 각광받고 있는 버섯피자의 토핑으로 사용되면서 먹방 유명세를 치르고 있으며,

무진장의 한과는 100년 전통의 역사를 품고 있는 사천한과마을에서 전통의 맛을 계승하고 있다.

이 업체는 6차 산업의 성공적인 모델로 성장,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수상했을 뿐 아니라 중국 국영방송 CCTV가 이 업체에서 생방송 10시 뉴스로 한국 명절 음식 한과를 10억 안방에 소개됐다.

도라지정과를 생산하는 미담은 2022년 한국국제요리경연대회 대통령상, 2019년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한 제22회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공모전에서 지역 특별상, 2019년 제11회 강릉관광기념품 공모전에서 동상을 수상했다.

강릉시 관계자는 “청정한 강릉의 산과 들에서 재배된 농산물로 만든 우리 지역의 농산 가공품인 만큼 관광객들로부터 큰 사랑과 신뢰를 받고 있다.”면서 “곧 다가오는 한가위 명절에도 강릉의 농·특산물로 준비한 선물세트를 많이 애용해 주실 것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순천대 대학 통합 투표 찬성 결정 환영

[뉴스스텝]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16일 국립순천대의 대학 통합 투표가 찬성으로 결정된 것과 관련해 “전남의 미래를 위한 대승적인 결단”이라며 환영의 뜻을 밝혔다.이날 순천대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된 국립목포대와의 대학통합 찬반 재투표는 총 3천127명이 참여해 찬성 50.3%(1천574명), 반대 49.7%(1천553명)로 찬성이 결정됐다. 지난달 목포대에 이어 순천대까지 통합에 뜻을 모으면서 양 대학 통

이재명 대통령, 21일 신년 기자회견…청와대 복귀 이후 처음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이 오는 21일 '2026년 신년 기자회견'을 연다.이규연 청와대 홍보소통수석은 16일 브리핑에서 "다음 주 21일 오전 청와대 영빈관에서 2026년 신년 기자회견이 열린다"며 "용산 대통령실에서 청와대로 복귀한 이후 열리는 첫 공식 기자회견"이라고 밝혔다. 이번 기자회견은 약 90분간 진행되며, 내외신 기자 160명이 참석

이재명 대통령, 중장 진급·보직신고 및 수치 수여식 개최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오후 중장 진급 및 보직 신고, 그리고 수치 수여식을 개최했다.오늘 수여식에는 박성제 특수전사령관, 박규백 해군사관학교장, 김준호 국방정보본부장 등 총 20명의 진급자가 참석했다.수여식 후 이 대통령은 진급자들과 환담을 진행했다. 환담에서 이 대통령은 군이 국민의 군대로서 다시 국민에게 신뢰받을 수 있는 군대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자주국방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