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제2회 농기계운전기능사 실기시험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3 16:20:28
  • -
  • +
  • 인쇄
경북 최초 국가기술자격 실기시험장 운영 성과 이어가
▲ 경북 최초 국가기술자격 실기시험장

[뉴스스텝] 울진군은 오는 5월 31일, 농기계임대사업소 실기시험장에서 제2회 농기계운전기능사 정기 실기시험을 실시한다.

제2회 농기계운전기능사 정기 실기시험은 한국산업인력공단 주관으로 진행되며, 울진군은 2024년 11월 23일 경북도 내 지자체 최초로 국가기술자격 실기시험을 성공적으로 개최한 데 이어, 이번에도 농기계임대사업소 실기시험장에서 두 번째 농기계운전기능사 정기 실기시험을 개최하게 됐다.

이번 실기시험은 트랙터, 콤바인, 경운기, 이앙기 등 주요 농기계의 운전 및 조작 능력을 평가하는 방식으로 15명의 수험생이 응시 예정이며 농기계임대사업소 내 시험장에서 철저한 안전관리 하에 진행된다.

시험 내용은 트랙터와 경운기의 경우 트레일러를 스스로 연결한 뒤 ⊏자 및 ╂자 코스를 제한 시간 내 완주해야 하며, 콤바인과 이앙기는 벼 수확, 모 이앙 작업과 함께 구술 평가를 병행해 실기 능력을 종합적으로 검증한다.

한편, 실기시험 외에도 제16회 상시 필기시험도 5월 29일, 농·산업기계 전문교육관 2층에서 CBT(컴퓨터 기반 시험)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필기시험 종목은 제과, 제빵, 일반미용, 피부미용, 네일미용, 메이크업, 한식, 양식, 일식, 중식, 지게차, 굴착기 등 총 12개 분야다.

손병복 울진군수는“울진군이 시험장을 운영함으로써 지역 주민들의시간과 비용 부담을 줄이고 자격 취득 기회를 넓혔다”며“앞으로도 지역 맞춤형 인재 양성과 현장 중심의 실용교육과 자격검정 기회 확대를 통해 농촌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진군, 원자력 기반 청정수소 산업 거점 도약 시동

[뉴스스텝] 울진군은 1월 23일 덕구온천호텔에서‘2026 울진 청정수소 포럼’을 개최하고, 동해안 청정수소 클러스터 구축과 연계한 울진 원자력수소 국가산업단지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포럼은 경상북도와 울진군이 주최하고, 경일대학교 K-U시티 사업단이 주관했으며, 동해안권 청정수소 산업 육성과 국가산단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정책·기술·산업 연계 방안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울진군은 원자력 기반의

남양주시의회, 공공도서관 사회적 가치 확산에 기여한 공무직 근로자 이인자 작가 표창 수여식 개최

[뉴스스텝] 남양주시의회는 23일 남양주시의회 의장실에서 공공도서관 사회적 가치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해 남양주시 오남도서관 소속 공무직 근로자 이인자 작가에게 표창을 수여했다고 밝혔다.이인자 작가는 대학 졸업 후 약 20년간 광고 홍보인으로 일하다 늦은 나이에 남양주시 공무직 근로자로 입사해 현재는 오남도서관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이번에 출간한 ‘삶은 도서관’이라는 에세이집을 통해 공공도서관의 사회적

전북자치도, 군산시와 함께 ‘서해안 시대’ 연다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가 군산시와 함께 서해안 시대의 신호탄을 쏘아 올린다.도는 23일 오후 군산시청에서 ‘도민과 함께하는 2026년 시군 방문’ 행사를 개최하고 군산시 도약을 위한 동행 비전을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침수 피해 예방과 도서 지역 어항 정비, 노인복지 인프라 확충 등 군산의 미래가 담긴 현안들이 도마 위에 올랐다.도와 군산시가 가장 먼저 속도를 내는 분야는 지역 맞춤형 재난 예방을 통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