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이 성장하는 인제 만들자”…인제군, 청년 참여 기회 확대한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21 16:20:17
  • -
  • +
  • 인쇄
▲ “청년이 성장하는 인제 만들자”…인제군, 청년 참여 기회 확대한다

[뉴스스텝] 인제군이 올해 다채로운 활동으로 청년의 사회 참여를 돕는다.

인제군은 청년의 군정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청년정책참여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정책참여단은 올 한해동안 청년의 시각으로 지역 현안 발굴, 공공정책을 제안하고 모니터링을 통해 기존의 청년정책을 개선하는 활동에 참여한다.

모집인원은 15명으로, 관내에서 6개월 이상 거주한 19세~39세의 주민을 대상으로 한다. 오는 2월 7일까지 신청서 온라인 접수(이메일), 방문접수(인제RCE)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또 인제군문화재단은‘인제는 대학 관광학부’ 프로그램을 운영해 청년 문화 기획가 양성에 나선다.

지역의 새로운 가치를 발굴하고 재해석해 청년이 로컬크리에이터로 성장하는 것을 돕기 위한 이번 프로그램은 전문가 강의, 라운드 테이블, 관광 코스 개발 실습 등으로 이루어졌다.

신청은 오는 1월 30일까지 온라인(구글폼)을 통해 가능하며, 인제에서 활동하는 청년기획자 또는 예술가, 지역에 관심 있는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청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지원책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리며, 청년이 살기 좋은 인제 만들기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함양군, 시니어친화형 국민체육센터 공모 선정, 국도비 47.5억 확보

[뉴스스텝] 함양군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한 ‘2026년 생활체육시설 확충 지원사업’ 공모에 ‘함양 시니어친화형 국민체육센터 건립 사업’이 최종 선정돼 국·도비 47억 5,000만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함양 시니어친화형 국민체육센터는 함양읍 신관리 문화·복지 도시기반시설 부지에 조성되며, 총사업비 90억 원(국비 40억 원, 도비 7억 5,000만 원, 군비 42억 5,000만 원)이 투입된다. 지상 2

케이메디허브 디지털치료제 식약처 허가 획득 지원

[뉴스스텝] 케이메디허브가 개발을 지원한 ㈜비욘드메디슨의 ‘클릭리스’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2등급 디지털의료기기 품목 허가를 획득했다.비욘드메디슨(대표 김대현)은 턱관절장애 디지털치료제 ‘클릭리스(Clickless)’의 2등급 디지털의료기기 품목 허가를 바탕으로 본격적인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한다.재단은 ‘디지털헬스케어 의료기기 실증지원사업’을 통해 클릭리스 개발을 지원했다. 비욘드메디슨은 재단의 지원

과천시 정보과학도서관 어린이정보센터, 새롭게 단장하고 문 열어

[뉴스스텝] 과천시 정보과학도서관은 약 4개월간 진행한 어린이정보센터 환경개선 공사를 마치고, 지난 30일 재개관을 축하하는 개관식을 가졌다. 새롭게 문을 연 어린이정보센터는 책 읽기와 놀이, 휴식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어린이 중심 공간으로 조성됐다. 특히, 어린이들이 스스로 머물며 책을 탐색하고 읽을 수 있도록 동선을 배치하는 데에 주력했다. 이날 개관식에는 지역 주민과 함께 도서관 인근 갈현어린이집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