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카소 그림 모습을 영화로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피카소의 비밀' 상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19 16:30:40
  • -
  • +
  • 인쇄
5월 31일 토요일 오후 2시,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큐빅하우스 시청각실
▲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피카소의 비밀' 상영

[뉴스스텝] (재)김해문화관광재단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은 오는 5월 31일,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예술영화 《피카소의 비밀(Le Mystère Picasso)》을 상영한다.

이날은 청소년 미술대회 본선이 열리는 날로 창작 활동을 하는 학생들에게 피카소의 예술 세계를 담은 이 영화가 특별한 영감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피카소의 비밀(Le Mystère Picasso)》은 세계적인 화가 파블로 피카소가 그림을 그리는 모습을 실제로 촬영한 다큐멘터리이다. 감독 앙리 조르주 클루조는 투명한 캔버스 뒤에서 피카소의 붓질을 따라가며 한 작품이 완성되어 가는 전 과정을 카메라에 생생하게 담았다.

이 작품에서는 피카소가 그림을 어떻게 구상하고 선을 그리고 색을 채워 나가는지를 마치 눈앞에서 보듯 경험할 수 있다. 완성된 결과물이 아닌 창작의 순간을 기록한 최초의 예술 다큐멘터리 중 하나로 이후 수많은 예술 영화에 큰 영향을 끼쳤다.

또한 1956년 칸영화제‘6월의 특별상’, 1959년 베니스 국제영화제‘최우수 다큐멘터리 황금메달’등을 수상하며 예술성과 작품성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

한때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 등재 대상으로도 논의된 만큼 역사적 가치 또한 높은 작품이다.

미술관 관계자는 “이번 상영작은 예술가의 손끝에서 탄생하는 창조의 순간을 영화 언어로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라며 "어린이와 청소년에게는 상상력의 확장을, 어른들에게는 예술을 바라보는 새로운 시선을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자세한 프로그램 내용 및 상영 일정은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홈페이지와 공식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진군 온정면, 2025년 노인일자리사업 안전 및 소양교육 실시

[뉴스스텝] 울진군 온정면장은 지난 9월 16일 온정면 복지회관 2층 강당에서‘2025년 온정면 노인일자리사업 안전 및 소양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오전, 오후 두 차례로 나누어 노인일자리 참여자 229명을 대상으로 건강체조 따라하기, 교통안전교육 및 복지혜택 안내, 울진형 복지제도 및 기타복지제도 안내 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교육은 온정면 복지담당 공무원들이 직접 다양한 복지서비스에

경기도의회 문형근 위원장, '안양 인덕원 인텐스퀘어 조성공사 착공식' 참석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문형근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안양3)은 2025년 9월 16일 오전, 안양시에서 열린 '안양 인덕원 인텐스퀘어 조성공사 착공식'에 참석하여 시민들과 함께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기원했다. 이번 사업은 다목적 도시개발사업으로, 안정적인 주택 공급과 청년·중소기업 일자리 창출, 환승 체계 개선을 통한 교통 중심지 기능 강화, 문화·녹지 공간 조성 등 다

평택시 청소년지도위원협의회, 청소년 흡연과 마약 예방 민관 합동 캠페인 전개

[뉴스스텝] 평택시 청소년지도위원협의회는 지난 16일 안중현화근린공원 일대에서 평택시 읍면동 청소년지도위원 100여 명을 비롯해 평택시청, 평택시청소년재단, 평택경찰서 등 관계 기관과 단체가 참여한 청소년 마약, 흡연 등 약물 오남용 예방 민관 합동 캠페인을 진행했다. 평택시 청소년지도위원협의회는 캠페인 시작에 앞서, 참석자 전원이 함께 청소년 보호를 위한 선언문을 낭독하며 청소년을 유해환경으로부터 지켜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