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생활공감정책 참여단 정책현장 워크숍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0 16:30:33
  • -
  • +
  • 인쇄
▲ 울주군, 생활공감정책 참여단 정책현장 워크숍 실시

[뉴스스텝] 울주군 생활공감정책 참여단(회장 이기수)이 20일 충북 단양군 일대에서 ‘2025년 울주군 생활공감정책 참여단 정책현장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울주군 생활공감정책 참여단과 울주군 담당 공무원 등 15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책제안 관련 교육 및 토론을 진행하고,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정책제안 관련 교육 시간에는 정책 제안 기법 및 제안서 작성 교육과 군민 제안이 실제 정책으로 반영되는 과정을 구체적으로 다뤄 워크숍 참여자의 이해도와 역량을 높였다.

이기수 울주군 생활공감정책 참여단 회장은 “생활공감정책 참여단은 울주군민의 눈높이에서 생활 속 불편사항을 찾아 제도 개선으로 이끄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이번 워크숍을 통해 많이 배우고 군정에 이바지 할 수 있는 정책을 발굴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울주군 관계자는 “울주군민이 체감하는 정책이 삶의 현장에서 더욱 활발히 발굴될 수 있도록 생활공감정책 참여단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10기 울주군 생활공감정책 참여단은 행정안전부의 공개 모집과 선발을 거쳐 올해부터 2년 동안 총 21명이 활동한다. 울주군정에 대한 생활밀착형 정책을 제안하고 지역사회에서 나눔·봉사활동을 펼치며 군정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제시 (사)한국나눔연맹, 7,370만원 상당 후원물품 기탁

[뉴스스텝] 김제시는 (사)한국나눔연맹(중앙총재 안천웅)이 21일 지역 내 소외된 이웃을 위해 총 금7,370만 원 상당의 후원 물품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전달된 물품은 백미 10kg, 1,000포 라면(12개입), 1,000박스 건빵(3kg), 1,000개로 구성돼 있으며, 물품은 관내 홀몸 어르신과 저소득 가정 등 취약계층에 전달되어 기초생활 안정과 영양 개선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예정이다.(사)한국나

전남도, 1조 2천억 규모 인공태양 연구시설 유치 총력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최근 발표한 ‘핵융합 핵심기술 개발 및 첨단 인프라 구축사업’ 부지 유치 공모를 위해 21일 ‘인공태양 연구시설 전남 유치 대응 킥오프 회의’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유치 활동에 돌입했다.이날 회의에선 김영록 전남도지사 주재로 관련 기관장과 실·국장이 참석한 가운데 정부 주도 대형 국책사업인 인공태양 연구시설 유치 사업 대응 전략을 논의하고, 강력한 유치 의지를 다

계양구 동양노인문화센터 ‘행복누리 예술단’, 버스킹 공연 성황리 마쳐

[뉴스스텝] 인천 계양구 동양노인문화센터는 10월 16일 계양아라온 수변무대에서 노인일자리사업단 ‘행복누리 예술단’의 버스킹 공연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이날 공연은 지난 9월 20일부터 10월 31일까지 계양아라온에서 진행되는 ‘가을꽃 국화축제’를 찾은 시민들을 대상으로, 자유로운 거리공연을 통해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행복누리 예술단’은 어르신들이 가진 재능을 사회에 환원하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