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전국 최초,‘강원영유아정서심리지원센터’문 열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07 16:30:40
  • -
  • +
  • 인쇄
“영유아의 정서 안정과 교육 회복을 위한 맞춤형 심리지원의 출발”
▲ 전국 최초,‘강원영유아정서심리지원센터’문 열다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유아교육원은 오는 4월 7일 오전 10시 30분 유아교육원 대강당에서 ‘강원영유아정서심리지원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신경호 교육감을 비롯해 도교육청 관계자, 도의원, 춘천 지역 내 주요 기관장, 학부모, 공·사립유치원 대표 등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강원영유아정서심리지원센터’는 전국 최초로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산하 직속기관인 유아교육원에 설치되는 정서심리지원센터로, 영유아·학부모(보호자)·교직원을 위한 정서 안정과 교육 회복을 목적으로 교육부 특별교부금을 지원받아 설립됐다.

센터는 개소식을 시작으로 4월부터 연중 상시 운영되며, 맞벌이 가정과 원거리 지역 가정을 고려하여 야간·토요일 운영도 병행할 예정이다.

또한 권역별 거점 상담센터 운영을 통해 지역에서 쉽게 상담을 신청하고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등 수요자 중심의 상담 및 지원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3~5세 영·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상담은 △정서심리 검사 △코칭 △개별상담△미술놀이치료 △모래놀이 치료가 운영된다.

그리고 영·유아 보호자를 대상으로 △검사 및 코칭 △집단상담 △쓰담쓰담 좋은 부모 되기 아카데미 △다독다독 부모 마음 성장학교를 운영할 계획이다.

상담 중인 영·유아를 담당하는 교직원에게는 미술 및 모래놀이 치료 상담 심리 연수를 제공할 예정이며 강원특별자치도 내 균형 있는 맞춤형 지원을 위해 추후 위탁운영도 진행할 예정이다.

김명희 원장은 “2025년 강원영유아정서심리지원센터 개소를 진심으로 축하하며, 정서·행동 발달에 어려움을 겪는 영유아를 조기에 발견하고, 조기 개입과 체계적인 정서 지원을 통해 교육 회복과 건강한 성장을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창군, 고창군 소상공인연합회 ‘제3회 소상공인 역량강화 아카데미’ 개최

[뉴스스텝] 고창군과 고창군 소상공인연합회(회장 전치호)는 지난 19일 관내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제3회 소상공인 역량강화 아카데미’를 개최했다.소상공인 역량강화 아카데미는 소상공인들이 안정적으로 사업을 운영할 수 있도록 돕는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특히 고창군 소상공인의 현실적 경영 환경을 반영해,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교육으로 진행되고 있다.올해 세 번째 아카데미는 ‘고객의 마음

청주시, 12개 부서 SNS 담당자 협업 실무 회의 개최

[뉴스스텝] 청주시는 22일 임시청사 대회의실에서 부서별 SNS 담당자 실무 회의를 개최했다.지난 6월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린 이번 회의에는 정책 홍보 SNS 채널을 운영하는 12개 부서 담당자들이 참석했다.이날 회의에는 청주시 홍보대사이자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인 최재원 씨가 초빙돼 SNS 콘텐츠 기획·운영 역량 강화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최재원 씨는 청주시 특화 콘텐츠로 큰 호응을 이끌어낸 경험을 바

하남시 신장1동행정복지센터, 충무공이순신기념사업회와 함께하는 따뜻한 동행

[뉴스스텝] 하남시 신장1동행정복지센터(동장 윤복순)는 충무공이순신기념사업회(회장 김병찬)가 신장1동에 거주하는 독거어르신 지0덕님(기초생활수급자)을 위해 주거환경 개선과 생활가전·가구 등을 후원했다고 9월 22일 밝혔다.충무공이순신기념사업회 김병찬 회장은 어르신의 안타까운 사연을 접하고 열악한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도배 냉장고 지원 화장실 타일 및 변기 교체 기본 가구(서랍장 등) 설치 등을 지원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