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제주총국 보도 특집 다큐멘터리]환상 속의 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8 16:25:23
  • -
  • +
  • 인쇄
▲ 특집 다큐멘터리]환상 속의 섬

[뉴스스텝] KBS제주방송총국은 보도특집 다큐멘터리 '환상 속의 섬'을 오늘(27일) 저녁 7시 40분 KBS 1TV로 방송한다고 밝혔다.

신익환, 고진현 기자가 제작한 보도특집 다큐 '환상 속의 섬'은 고물가, 바가지, 비계 삼겹살 논란 등으로 예전의 위상을 잃어버린 제주 관광의 현실을 조명했다.

고물가 논란과 관련해 제주 물가가 실제 다른 주요 관광지와 비교해서 높은지 확인하기 위해 전국 17개 시도의 물가 데이터를 확보해 분석했다.

최근 3년 내 제주 여행 경험이 있는 20~69세 남녀 천 명을 대상으로 제주 관광 만족도와 서비스, 친절도 등도 조사했다.

최근 인기 있는 휴양지로 떠오르는 베트남 푸꾸옥을 방문해 한국인 관광객이 많이 찾는 이유를 살펴보고, 일본 오키나와에서는 돼지고기 등 특산품을 이용한 류큐 요리가 높은 품질과 적정 가격을 유지하는 특별한 이유도 알아봤다.

KBS제주방송총국의 보도특집 다큐멘터리 '환상 속의 섬'은 KBS제주 유튜브 ‘캔디’를 통해서도 다시 볼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칠곡군 군정만족도 조사

[뉴스스텝] 칠곡군청은 여론조사 전문기관을 통해 지난 07월 21일부터 08월 4일까지(14일간) 만 18세 이상 칠곡군민 1,207명을 대상으로 군정만족도 및 행정수요조사를 실시했다.이번 조사는 군정운영 전반, 분야별 군정시책, 정주의식, 행정수요 등에 대해 1:1 대면면접으로 진행됐다.그 결과, 주요 군정 8개 분야에 대한 종합 만족도는 74.1점으로 전년(73.0점)대비 +1.1점 상승하여 만족스러운

“미군부대 후문 특화거리, 새롭게 단장… 석전2리 발전의 새로운 출발”

[뉴스스텝] 칠곡군은 9월 30일 오후, 석전2리에서 ‘미군부대 후문 특화거리 준공식’을 열고 마을 발전의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 이번 준공식에는 김재욱 칠곡군수, 이상승 칠곡군의회 의장, 배성도 칠곡군의회 부의장, 권선호 군의원, 구정회 군의원 등 주요 내빈을 비롯해 주민 2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행사는 석전2리 상인회 유경미 회장이 사회를 맡아 내빈 소개, 개회선언, 경과보고, 기념사, 축사

남양주소방서, 3분기 긴급구조통제단 불시가동훈련 실시

[뉴스스텝] 남양주소방서는 지난 9월 30일 평내호평역 인근 아파트 단지에서 2025년 3분기 “긴급구조통제단 불시가동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대형 재난 상황을 가정해 신속하고 정확한 현장 대응체계를 점검하기 위해 마련했다.훈련은 사전 시나리오 없이 아파트 내 화재 발생을 가정해 진행했으며, 긴급구조지휘대 지원반을 포함한 현장지휘단, 119구조대, 평내119안전센터 대원들이 참여해 각자의 임무를 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